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 - 내 삶에 변화를 끌어내는 핵심 전략
배정환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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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스웨터곰 입니다.​


언제부터인가 편한것만 익숙한것만 찾아하려고 하는 나의 모습을 보며,

20대가 막 시작되었을때의 지난날의 열정을 되찾고 싶어지는 요즘날 입니다.


​책의 저자가 프롤로그에서 '가,만,이 정신'을 이야기해주고 있는데

'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는 말을 해주고 있습니다. 

책이나 영상을 보고 읽기 전과 비교하여 달라지는 것이 없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다는 말이라는군요.


행동이 이어지다보면 그 안에서 새로운 변화의 동기와 방향, 

결과를 찾을 수 있다고 말이죠.


마케팅 분야에서 20년간 일하고 있으시다는 프리랜서 사업자이면서 

사람들을 만나고 상담하고 교육하는 일을 주로 한다는 저자 배정환님.


책과 비즈니스 경험을 연결하여 자기계발 글쓰기를 하고있으며

현재 브런치, 팟캐스트, 유튜브 등에서 활동 중이라고 하시네요.


블로그 https://blog.naver.com/zenither

웹사이트 https://link.inpock.co.kr/zenither




책은 총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져 있고 가라, 만나라, 이야기하라,

자세를 만들라, 브랜딩하라 이렇게 주제를 잡고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자기계발서는 시중에 무수히 많이 나와있지만 해당도서는 

일단 생각보다는 행동으로 옮겨 작게나마라도 실천해보기를

권유하는 내용이 많더라구요.


흔히 결단력이 강하지못하다라는 것은 결국 생각이 많은 것과 같은데

생각이 많다보면 결국 행동도 머뭇거리다 주저하게되고

시작하는 것마저도 망설이게되기도 합니다.


책에서도 행동하는 삶이 우리를 성장시킨다고 시작하는 사람들만이

알수있는 것들이 많다고 지금이 바로 시작할때, 행동할 때라고 말하고 있어요.




어떤일을 시작할 때는 항상 '왜 하는지"를 정확히 알고 남들의 의견을

참고는 하더라도 최종적으로는 자기 주관에 의해 움직이길 바란다고 합니다. 


어떤일을 하더라도 자신의 가치관을 정립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며,

가치관에 따라 의사결정도 빠르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어릴때는 사실 겉으로는 남을 배려하고 있다는 합리화 아래

주장을 내세우지 않고 물 흘러가는 듯이 살아갔는데, 성인이 되고나서는

내 개인의 선택에 의해 내 삶이 펼쳐진다는 것을 크게 느낀후로

자기주장,가치관,결단력이 중요함을 인지하고 행동이나 말에 대해 

확실히 하다보니 확실히 후회나 불평불만이 적어졌어요.


책에서 이야기해주는 것처럼 WHY? 는 매순간 나에게 던지는

질문인 것 같아요. 왜라는 것이 행동에 의미부여를 하기때문에

필요한 질문이고 중요한 것 같아요.




평소에 거절을 연습해두지 않으면 거절에 관련해서 

늘 예민해질 수밖에 없다 합니다.


거절은 내가 어떻게 받아들이냐의 문제인데

결단의 문제라기보다는 연습의 문제로 볼 수 있다고 해요. 

온전히 받아들이고 무뎌지는게 답이라는 말인거죠.​


처음에는 거절이 두렵기도 하고 그만큼 거절이 많이 돌아올지 몰라도

그중에는 관심을 보이는 사람도 있으니거절을 두려워하지도 말고

도전해보라 합니다.​


역시 내가 거절당하는것과 거절을 하게되는 상황이 왔어도

상대의 마음 상하지 않게 최대한 부드럽게 거절하려 하지만 

어찌되었던 거절이라는 의사표현을 확실히 하다보니 서로에게

오해도 없고 오히려 깔끔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우리는 매일 크고 작은 협상을 하며 살아가고 있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된다고 합니다.

협상에서도 사람이 먼저이고, 상대를 배려하고 인정하고 소통한 후에 

사실을 제안하라고 말하게 되는데 이럴때일수록 상대에 대해 먼저

생각해보라고 합니다.


역지사지의 자세는 항상 가지고 사는게 좋죠. 

이런게 배려이고 협상의 자세라고 봅니다.


하지만 살다보면 개인의 혹은 단체로서 당사자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서

역지사지로 생각해주는 사람 만나기가 생각보다는 어려운 것 같아요.


그럴때일수록 중심을 잡고 나부터라도 역지사지의 입장으로 상대를 

대하는 연습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난처한 질문을 받으면 그 질문을 돌려주어 상대가 그 질문에 

더 많은 이야기를 하게 만들어보라 합니다.


한 방법으로는 인생을 변화시켜주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던져주라 합니다.


예를 들자면, '어떻게 해야 지금보다 더 풍족하게 살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어떻게 하면 의미있는 삶을 살면될까?' 와 같이 

질문을 바꾸어 생각해보면 사소하지만 작은 행동에서도

해답을 찾아갈 수 있다하네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확실히 질문도 말하는 어투도 

다르긴 하더라구요.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 보다 긍정적인

생각과 말투로 변화하는 삶이 되었음 합니다.





브랜드는 이미지로 존재하지만,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는 

내가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보라 합니다.


이미지화 할 것을 정했다면 일관성있게 꾸준히 보여주는것도 좋다고 하네요.

또한 자신만의 독특한 카테고리를 정해보라고 하는군요.​


끊임없이 도전해보고 피드백받고, 사람들의 반응을 살피면서 

조금씩 변화되어 가는 과정으로 센스를 키워보라고 합니다.


무엇인가를 하기로 결정하고 기본기를 갖추었다면 남들에게 

어필하는 브랜드 활동은 필수이며 그래야 자신이 만든 노력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선택, 결정을 주저하는 이유는 무언가를 기획, 계획하고 
행동으로 옮길때 처음부터 많은 내용을 알아야 시작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하고 싶은 것이 생겼다면 어떤 식으로든
바로 시작해보길 권하고 있는데, 사소한 시작도 좋다고 하네요.

책에서 나온 모든 주제들이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했거나 들어봤거나 싶은
내용일 수 있지만 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 이 3가지 초점에서 다시
정리해서 들으니 생각의 정리가 확실히 되는 것 같아요.

긍정적인 앞으로의 삶을 위해 새로운 삶에 대한 불씨가 될 수 있도록
사소하지만 바로 실행에 옮겨보는, 한번뿐인 삶을 게으르지 않게
살아보려 노력해보겠습니다 :)


해당 도서는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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