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권 한달 완성 스페인어 말하기 Lv.1 - 스페인어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ㅣ 한권 한달 완성 스페인어 말하기
이세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8월
평점 :
영국문화원에 몇 년 다니며 영어를 꽤 능숙한 수준으로 익힌 친구가 어느 날 연락해보니 중국어에 스페인어까지 공부하고 있었다. 세계에서 가장 널리, 많이 사용되는 외국어를 정복하여 어디로 가든 한국을 떠나 살아보겠다는 열망이 느껴졌다.
나도 가끔은 그런 꿈을 꾼다. 해외에서 사는 거까지는 아니어도 오랜 시간 체류 하는 느낌의 여행? 그리고... 작년에 스위스를 가보고 느낀 거지만, 아무리 영어가 공용어라고 해도 영어만 가지고는 이 넓은 세상을 즐기기에 큰 불편함이 있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미국조차도, 일부 주에서는 스페인쪽 이민자들이 많아서 스페인어가 공용어고 영어보다 스페인어 사용자가 더 많은- 아, 그래. 히스패닉 계열이라고 불렀던 거 같다. 식민지 정복의 역사도 꽤나 깊어서 통용되는 지역으로 치면 정말 상당한 영향력을 갖고 있고, 알면 도움이 되는 언어가 바로 스페인어다. 나도 그 정도는 알고 있었다.
아무튼, 나는 원래도 관심이 있었는데 가장 친한 친구가 배운다고 하니... 언젠가 공부해야지 하고 기회만 보고 있었는데, 웬걸~ 믿고보는 시원스쿨에서 <한권 한달 완성 스페인어 말하기 Lv.1> 책이 있길래 일단 입문서로 선택해보았다.

표지에서부터 따사로운 햇살과 정열이 느껴지는 주황색의 책 ^^
무료로 제공되는 MP3와 유튜브 있는 몇몇 스페인어 기본 강의, 시원스쿨 유튜브 채널 강의들을 참고하여 실전 회화들을 하나씩 해보기 시작했다.
구성에 엄청나게 특별한 점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머리말을 보면 저자이신 선생님께서 한국인의 눈높이에 맞추어 만들어주셨다고 하니 믿고 보고 따라하면 될 듯 ^^ 예문은 많아 보인다!

여행을 하게 된다면 문화에 대한 이해가 중요한데, 쉬어가기 코너를 통해 머리도 조금 식히고 미리 문화를 공부할수도 있게 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스페인어의 특징은, 공부하기 전에는 모르지만 ^^, 공부를 하고 나면 '보이는 대로 읽으면 되는' 것이 특징이라서 우리가 접하는 난이도는 약간 일본어랑 비슷하려나? 하는 생각이 잠시 들었으나... 문법에 성별이 있는 걸 보고는... 이하 생략.
다행히 크게 차이나는 건 아니어서 연습을 통한 능숙함의 문제일 거 같다.
오랜만에 새로운 언어를 접해서 배워보니 재미있었고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선생님의 표현력 같은 것도 인상 깊어 좋았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