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가장 멋진 1학년이 되는 법 미리 읽고 개념 잡는 초등 통합 교과
서보현 지음, 김소영 그림 / 조선북스 / 2016년 1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통합교과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형식과 세분화된 그림을 통해 자연스럽게 개념을 이해하면서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보면서 학교생활과 관련해서 기대감을 가지고 볼 수 있었어요. 초등학교에 들어가게 되면 모든것이 낯설고 두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초등통합교과를 통해 학교생활에 즐겁게 적응해 나가면서 교과내용을 미리 살펴보면서 개념을 알아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준수가 학교생활을 잘하는 비법이 담긴 비밀 수첩을 받게 되요.

입학식을 시작으로 안전하게 학교가는 길에서 부터 인사예절 학교에 대한 자세한 안내도를 통해 학교를 좀더 친근하게 접근해 볼 수 있고 학교의 다양한 시설에 대해 쉽게 알려주네요. 특히 학교에 들어가게 되면 일일이 챙겨줬던 유치원때 와는 다르게 스스로 가방도 챙기고 준비물도 챙겨야 하는데 책가방 잘 싸는 법도 나와있어 학교생활에 필요한 준비를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세계 문화 탐방에서는 세계 초등학교의 체험을 통해 여러나라 친구들은 어떤 학교생활을 하는지 알아보면서 우리나라와 비교해 보면서 차이점에 대해 비교해 볼 수 있어요.

친구와 잘 지내고 즐겁게 공부하는 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데 친구와 친해지기 위한 가장 중요한건 관심이라고 말해주는데 내 입장에서 생각하기보단 친구의 말도 들어주고 함께 공유하면서 친구관계를 넓혀나갈 수 있을것 같아요.

학교생활에 대한 규칙과 학교생활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알차게 정리가 잘 되어있어 아이와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앞에서 배운 내용을 미로찾기를 통해 문제를 풀어보면서 내용을 다시 한번 짚어줄 수 있어요.

다양한 명화작품속의 학교풍경 저마다의 다양한 교실풍경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그림에 대한 설명을 함께 읽어보며 감상을 해보니 더 작품이 쉽게 다가오는것 같아요.

지진체험, 태풍체험, 응급처치 실습등 다양한 안전 체험을 미리 배워보고 체험해 보면서 위기상황에서도 지혜롭게 대처해 나갈 수 있는 능력도 키워줄 수 있을것 같아요. 책을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통합교과 내용도 익히고 배경지식도 넓혀줄 수 있어 즐거운 1학년 생활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