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까, 안 보일까? 알이알이 호기심그림책 5
권오식 외 글, 이해준 구성, 백선웅 그림 / 현북스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에서 네번째로 큰 나라인 마다가스카르에 사는 티티카

신기한 나무와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 아이가 호기심을 가지고 보면서 시선을 사로잡네요. 여우원숭이, 귀여운 외모의 링꼬리 몽구스, 카멜레온등 많은 동물들과 어울리는걸 좋아하는 호기심 많은 티티카와는 다르게 동생 슈슈는 동물들을 무서워하네요.

슈슈와 함께 소풍을 가게 되었는데 걱정부터 앞선 슈슈 엄청 긴 뱀도 지나가고 사향고양이가 고기를 물고 도망가고 집으로 돌아오는길에 카멜레온이 슈슈의 모자를 물어가게 되는데... 카멜레온이 정말 눈이 나빠서 모자를 먹이로 착각했는지 슈슈를 알아보고 장난친건지 궁금해진 티티카는 책을 많이 읽는 나라 아름다운 대한민국에 사는 곰곰이에게 물어보네요. 편지를 받은 곰곰이는 카멜레온이 눈이 좋은지 나쁜지 알기위해 인터넷으로 검색해봤지만 해답을 찾지못하고 동물병원 의사선생님의 조언을 듣고 방법을 생각해 내요.

큰먹이와 작은 먹이를 준비하고 실험을 통해 관찰을 하고 유추해나면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네요.

 4단계 사고유형을 다시 정리해서 잘못된 추측을 바로 잡아나가는 과정을 통해서 사고력을 자연스럽게 키워나갈 수 있어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호기심을 가지고 볼 수 있고 재미있게 표현된 일러스트와 함께 머리속으로 생각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힘을 길러줄 수 있는 똑똑한 그림책 아이의 두뇌를 자극시켜줄 수 있어 재미있게 볼 수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