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을 걸어요 : 경주 - 주상절리를 보며 찬란한 신라를 엿보다 내인생의책 인문학 놀이터 8
이동미 지음, 백명식 그림 / 내인생의책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상절리를 보며 찬란한 신라를 엿보다.

역사와 생태와 과학이 담긴 길 해파랑길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사진자료와 일러스트를 통해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시키면서 자연스럽게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네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제주도의 올레길이나 지리산 둘레길은 잘 알고 있는데 해파랑길을 생소하게 다가오는데 길 이름이 너무 예쁘게 다가오네요. 부산에서 강원도 고성까지 이어진 길을 해파랑길이라고 하네요. 경주 구간 11코스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재미있는 이야기는 아이가 역사에도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어요. 천천히 걸으면서 주위의 풍경도 바라보면서 마음의 여유를 느끼며 생각도 정리할 수 있어 사람들의 관심이 더 높아지는것 같아요.

해파랑길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해파랑길 코스, 역사적 유래, 심벌마크와 안내표시등 자세히 만나볼 수 있어요. 해파랑길 경주구간을 10코스, 11코스, 12코스로 10코스에서 독특하면서도 절경을 이루는 주상절리를 감상할 수 있고 다양한 벽화들 또한 시선을 사로 잡네요. 11코스에서는 죽어서도 용이 되어 나라를 지키고 싶어하는 문무대왕릉과 감은사지 3층석탑과 김포항의 송대말등대까지 해파랑길 경주구간을 따라가다 보면 신비한 자연현장의 멋지고 아름다운 풍경들과 다양한 바다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맛있는 음식들과 신나는 축제 그리고 옛이야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나볼수 있어 너무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책에서 알게된 다양한 지식들을 온 가족이 직접 가서 체험해 보면 더 생생하게 다가 올것 같아요. 그동안은 관광지 위주로만 다녔었는데 이렇게 아이와 함께 역사 이야기도 하면서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면서 할 수 있는 즐거운 체험여행이 아이들 기억에도 더 오래남고 멋진 추억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아이가 역사도 어렵게 생각하는데 이렇게 체험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접근해 나가면서 흥미를 가질 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