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공부가 재미있다고? - 공부 어린이 행복 수업 5
박현희 지음, 박정은 그림 / 웅진주니어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행복수업시리즈 다섯번째 이야기 공부에 대해 만나볼 수 있었어요.

공부와 관련해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궁금증도 풀어보며서 공부와 친해지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수가 있네요. 공부라면 사실 하고싶어서 하는것보다 강요에 의해서 혹은 할수없이 마지못해 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들의 이야기를 통해 함께 공감하면서 공부에 대한 잘못된 선입견들을 바꿔나갈 수 있을것 같아요.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차원의 노력이 필요한것과 공부도 여기에 포함된다는 사실을 알수가 있어요.

시험은 도대체 누가 만들었을까 학창시절 누구나 한번쯤은생각해 봤을 주제인것 같은데 홍길동전 이야기와 시험의 원조인 과거제도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시험은 더 공평하고 능력있는 사람이 중요한 일을 맡도록 하기 위해 고안된 제도로 우리사회에서도 살아가면서 수많은 시험을 거쳐야하는 상황을 맞기도 해요. 하지만 시험성적보다도 올바른 지식을 쌓기위해 노력하는게 중요하다는걸 알수가 있어요. 공부하면 어떤것이 좋은지 재미있는것은 더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공부

지혜로운 생각을 키우는 최고의 방법이 공부이며 세상의 이치를 꿰뚫을수 있는 지혜를 얻게 될수 있어요. 공부덕분에 꿈을 이루고 운명이 바뀐 흥미로운 이야기로 공부로 인해 얼마나 많은 변화를 가져오는지 아이스스로 깨달을 수 있어요.

놀면서 공부하기 즐기면서 공부하기 다양한 공부방법들을 통해서 공부에 대한 틀을 깨칠수 있어요.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는 말처럼 자신에게 맞는 공부방법들을 도입해서 공부를 즐길수 있으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멋진삶과 미래를 꿈꿀수 있는 공부 공부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배워나갈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