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녹색 지구를 만드는 나의 작은 실천
렉시 페트로니스.질 벅 지음, 전하늬 옮김 / 아롬주니어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지구환경 오염의 심각성과 문제점들에 대해서도 우리가 잘 알고 있지만 막상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어떤것인지 잘 몰라서 실천하기 못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것 같아요.
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쉽게 환경을 보호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만나보며서 배워나갈 수 있어요.
집에서/ 생활방식에서/ 학교에서/ 기술에서 그밖의 다양한 우리 일상의 상황들속에서 세분화하여 내가 할수 있는 작은 실천을 통해서 조금씩 생각의 변화와 함께 실천해 나가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친환경제품 사용, 초록음식먹기, 착한소비등 분리수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재활용 쓰레기도 재활용을 못하게 될수도 있다니 올바른 분리수거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알게 되네요. 재활용 분리수거시의 주의사항을 통해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들에 대해 개선해 나갈수 있어 유익한 정보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전자제품 하지만 사용하지 않을때의 대기전력을 생각하면 작지만 무시할수 없는 부분중 하나인것 같아요. 플러그 뽑기, 장가방 챙기기등 생활속에서 습관화 될수 있게 해주면서 어렵지 않게 녹색지구를 만드는데 동참해 나갈 수 있어요. 특히 산업폐기물로 인한 생태계 파괴와 같은 심각한 문제를 갖게 되면서 보다 관심을 가지고 올바르게 처리해 나가야 할것 같아요.
우리가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실천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만나볼 수 있어 누구나 녹색지구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갈 수 있을것 같아요. 앞으로 우리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아가는 청소년 뿐만 아니라 우리 어른들도 아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말보다는 행동을 통해서 작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것 같아요. 그동안은 그냥 지나쳤던 소소한 부분들까지 다양한 지식과 정보들을 만나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어요.
지구환경이 오염되고 생태계가 파괴되면 지구상의 다양한 생물들뿐만 아니라면 우리 인간에게도 심각한 영향을 미치면서 부메랑처럼 되돌아 온다는 사실을 느끼면서 녹색지구를 만들기 위한 노력은 계속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가야 할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보고 실천할 수 있는것 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함께 노력해 나가 수 있을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