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어왕 ㅣ 셰익스피어 예술 학교 3
노경실 지음, 박경화 그림, 유수미 각색,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작 / 파랑새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셰익스피어의4대 비극중 한 작품인 리어왕
개성있는 그림속의 등장인물들의 소개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줘요.
셰익스피어 작품은 최대한 원작과 가깝게 만나보면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오디오 CD를 통해서 연극으로도 만나보면서 더 생동감 넘치는 모습들을 상상하면서 볼 수 있게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마음의 소리를 듣지못하고 겉으로 표현된 달콤한 거짓된 말들에 넘어가 진실을 바로 보지 못한 리어왕이 어떤 비극적인 결말을 맞게 되는지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개성넘치는 그림과 함께 희곡과 오디오 CD로 다양한 느낌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잃은 뒤에야 그 소중함을 깨닫다.
우리도 살아가면서 많은것을 잃은뒤에야 뒤늦은 후회를 하게 될때가 많은데 리어왕의 잘못된 판단을 통해서 많은걸 꺠닫게 해주네요. 리어왕은 늙어 자신이 가지고 있던 재산을 세딸들에게 물려주기로 하면서 누가 아비를 가장 사랑하는지 말해보라는 질문에 리어왕의 맏딸 고너릴과 둘째딸 리간은 온갖 아부와 입에 발린 소리로 과장되게 아버지의 사랑을표현하는데 반해 가장 사랑하는 막내딸 코딜리아는 아버지를 사랑하는것은 자식으로써 당연하다는 말과 함께 리어와의 분노를 사게 되면서 쫓겨나 프랑스왕과 떠나게 되요. 모든 재산을 두 딸들에게 나눠 주었지만 리어왕은 두딸들에게 냉대를 받게 되고 리어왕의 충신 켄트와 어릿광대를 데리고 험한 길을 나서게 되요. 리어왕의 신화 글로스터에게는 적자 에드거와 서자 에드먼드가 있는데 에드먼드의 계략으로 에드거를 함정에 빠뜨리게 되고 글로스터 또한 두눈을 잃게 되면서 눈이 있을 적에 오히려 돌부리에 채이곤 했다면서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되요. 에드먼드를 사이에 두고 싸우는 리어왕의 두 딸인 고너릴과 리간의 질투심, 그러면서 드러나는 진실들 코딜리아와 아버지, 두딸들까지 이미 되돌릴수없이 모든것을 잃게 되요. 진실과 거짓 그것을 올바로 판단하고 바라볼수 있는 눈을 가지게 될지 살아가는데 있어 생각의 깊이를 더해줄수 있을것 같아요. 리어왕에서는 사랑과 미움 끝없는 욕망과 질투, 의심과 배반등 다양한 아픔과 슬픔이 함께 하는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들을 느끼면서 흥미롭게 볼수 있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