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툴툴 마녀는 수학을 싫어해! - 개정 교과에 맞춘 스토리텔링 수학 동화 ㅣ 툴툴 마녀 스토리텔링 동화
김정신 지음, 김준영 그림, 강미선 감수 / 진선아이 / 2013년 3월
평점 :


교과 과정이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새롭게 개정되면서 수학이 일상에서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걸 다시한번 깨닫게 되는것 같아요.
딱딱하고 지루한 수학이 아닌 재미있는 이야기로 아이가 흥미를 느끼며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나갈수 있을것 같아요. 제 1마법의 전수자가 되기위해 툴툴마녀는 고양이 샤샤와 함께 인간세계로 내려와 수학을 잘하는 수학왕 민준이를 만나게 되는데... 함께 생활하면서 수학의 원리에 대해 깨달아 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졌어요. 받아올림과 받아내림, 곱셈과 나눗셈, 각도와 도형등 아이가 한창 학습해 나가는 진도와 맞아 더 관심을 가지고 재미있게 보면서 같이 문제도 풀어보면서 이해해 나가네요. 곱셈의 기본인 구구단과 자릿수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면서 곱셈의 마법같은 규칙에 대해 이해하면 곱셈문제에 있어 자신감을 가지고 풀어볼수 있어요. 일상의 에피소드에서 숨은 수학을 찾아내는 재미 또한 느끼게 하면서 수학의 원리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갈수 있게 도와주네요. 툴툴마녀와 함께 재미있게 수학의 매력에 빠져보면서 수학과 좀더 가까워 질수 있을것 같아요. 스토리 중간중간 수학적 개념이 잘 정리되어있어 학습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아이에게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면서 수학적 사고력도 폭넓게 커나갈수 있을것 같아요.
흥미로운 이야기에 빠져서 보다보면 어느새 수학의 개념이 머릿속에 잡혀서 아이가 수학의 자신감을 가질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