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연이와 헤이리 판타지 랜드 1 : 솔저 월드 편 ㅣ 즐거운 동화 여행 33
한예찬 지음, 김민혜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이야기에 담아내며 판타지 랜드라는 상상속의 모험속으로 들어가서 펼쳐지게 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재미있게 펼쳐져서 아이가 빠져들어서 재미있게 볼수 있었어요.
순정만화같은 그림 또한 이야기의 재미를 더해주는것 같이 넘 이쁘게 그려졌네요.
서연이네 반에서 드라큘라 삼총사로 불리는 김승대, 오세근, 임정훈은 반 친구를 괴롭히게 되고 반 아이들 모두 모른척할때 서연이가 나서 선생님에게 이르게 되요. 태권도 검은띠인 서연에게 함부로 못하자 사촌동생인 희찬이를 괴롭히게 되면서 희찬은 하지 말아야 할일까지 저지르며 급기야 자살할 생각까지 갖게 되네요. 유난히 헤이리의 판타지랜드에 놀러가 체험실에 들어가게 되면서 마법세계로의 모험을 하게 되고 용사의 나라인 곳에서 을파랑장군과 고청룡을 만나게 되요. 을파랑 장군에서 희찬이는 자신의 고민에 대해 이야기하고 드라큘라 삼총사를 데려오라고 하네요.
다시찾은 판타지랜드에 드라큘라 삼총사도 같이 용사의 나라로 들어가게되고 짜이족들과 전쟁을 치루며 포로로 잡혀 고문을 당하는걸 희찬이 구하게 되네요. 그동안 자신들이 당한 고문을 통해 느꼈던 감정들을 생각하면서 자신들의 행동을 뉘우치게 되요.
현실과 판타지 세계를 오가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통해 용기를 얻게되고 자신감을 가질수 있게 하네요.
왕따라는 심각한 문제를 판타지 모험을 통해 해결해가는 과정이 재미있게 다가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