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한 살에 읽는 삼국유사 1 - 나라를 세운 왕들 열한 살에 읽는 고전 만화 6
조항리 글.그림 / 파랑새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삼국유사는 고려 충렬왕때 승려 일연이 쓴 역사책으로 단군신화와 고구려, 백제, 신라등의 역사를 기록하고 신화와 전설등이 실려있어요. 역사라서 어렵게 생각할수도 있지만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접근할수 있도록 만화형식로 되어있어 아이가 더 좋아하네요. 알에서 태어난 왕들의 신비스런 이야기와 지혜가 담겨있는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잘 나와있어요.

곰과 호랑이가 사람이 되기위해 100일동안 쑥과 마늘을 먹었던 단군신화 이야기에서부터 고구려의 시조인 고주몽이 알에서 태어나서 나라를 세우기 까지의 과정등 왕들의 탄생일화가 재미있게 잘 그려졌네요. 책을 통해 우리 민족이 살아온 삶에 대해서도 느껴보면서 역사에 대해 더 깊이있고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을것 같아요. 삼국유사 역사탐구에서는 좀더 자세한 시조 임금들의 이야기가 나와있고 사진자료를 통해 그시대의 유물들도 만나볼수 있어요.

역사를 외우는 방식에서 벗어나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의 흐름에 대해서 알아갈수 있어서 아이가 역사에 흥미를 느끼며 더 많이 궁금해하는 모습을 보이네요.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숨결을 느껴보면서 역사를 좀더 올바르게 알아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가 이야기속에 빠져서 집중해서 잘보면서 재미있어 하네요. 2편에서 만나볼 감동을 주는 사람들의 이야기도 넘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