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받아치는 기술 - 무례한 말로 선 넘는 상대에게 보내는 통쾌한 스톱 사인!, 개정판
이오타 다쓰나리 지음, 서수지 옮김, 주노 그림 / 사람과나무사이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무례한 말로 선 넘는 상대에게 보내는 통쾌한 스톱 사인!


살아가다 보면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특히 무례한 말로 선을 넘는 사람들은 한 번쯤은 꼭 만나게 되는것 같아요. 인간관계에 있어 고민이 되고 스트레스 받을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되받아치는 기술을 통해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단호하게 되받아 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워볼 수 있겠어요.

무례한 말을 통해 상처를 받으며 그럴때 마다 언제까지 참아야만 할까 고민하게 되고 괜히 맞받아 칠 경우에 생기게 되는 문제들로 상황이 더 나빠지게 되는건 아닌지 고민만 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되받아치는 기술은 이런 인간관계 속에서 받게 되는 스트레스에 대해 우아하면서도 단호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어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되받아치는 기술은 무례한 말로 선 넘는 사람, 공감력 없는 말로 화가 치밀게 하는 사람, 교만한 말로 남을 무시하는 사람, 이기적이고 배려심 없는 말로 속을 뒤집어 놓는 사람 총 네 파트로 나뉘어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각 상황에서 어떻게 받아쳐야 하는지 자세히 다루고 있어요.



무례하고 공감력 없는 말로 선 넘는 상대를 우아하게 제압하는 37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동안 나름 무례한 사람들에게 잘 받아쳤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에 있어 사실은 상대에게 큰 타격도 주지 못하고 자신의 감정 소모만 했다는 걸 깨닫게 되는 부분이 많았는데 잘못된 되받아치기와 우아하게 되받아 칠 수 있는 차이에 대해 확실하게 짚어줘서 제대로 알 수 있도록 해 주네요.


특히 좋았던 부분은 네 컷 만화로 상황을 보여줘서 재미있게 접근해 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비꼬는 말투가 입에 밴 사람을 만났을 때 


"어머 너무 비싸군요."

얼마나 대단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을지 기대돼요.


감사합니다!

정성 듬뿍 담아 포장했습니다! (p25)


너무 과하지도 않으면서 정확하게 상대의 말투를 되돌려 줄 수 있는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한마디에 읽으면서 속이 시원하고 웃음이 나네요.

비꼬는 말투가 입에 밴 사람

속마음 -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하는 째째한 사람

NG- 무시하면 울분만 쌓인다

OK - "고맙습니다' 한마디로 우위에 설 수 있다(p29)


상대를 공격하지 않으면서도 상황을 정리해 주는 한마디 '고맙습니다'로 비꼬기를 해소 할 수 있는 마법의 주문과 되받아치는 핵심 포인트까지 짚어줘서 많이 배우게 되네요. 박스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보기도 좋고 바로 써 먹을 수 있겠어요.


인간관계가 가장 어렵기도 하고 말 때문에 상처받으며 감정 소모로 너무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되움이 될 수 있는 해결책을 얻을 수 있어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어 추천합니다.



#사람과나무사이 #되받아치는기술 #이오타다쓰나리 #무례한말로선넘는상대를우아하게제압하는37가지방법 #책과콩나무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