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꾸 시작할 땐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
시로쿠마 나나민 외 지음, 김진아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5년 11월
평점 :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 보기만 해도 귀엽고 따라 그려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 그림에 자신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따라 그려볼 수 있도록 구성된 다꾸 시작할 땐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편지나 다이어리 꾸미기, 메모장에 메세지를 남기거나 하는 일상 속 작고 귀여운 포인트를 더해 볼 수 있어는 일러스트 책 표지만 봐도 아기자기하고 귀여움이 가득한 손그림 일러스트 보기만 해도 따라 그려보고 싶은 마음이 커지네요.


다꾸 시작할 땐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는 기본 일러스트와 응용 일러스트, 글자 ·장식, 수첩 ·공책 정리법까지 총 4파트로 구성되었어요.
기초부터 응용까지 단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데 가장 먼저 선 긋기와 간단한 형태 를 그려보기등 사소해 보이지만 기본적인 연습부터 시작해서 색 조합, 배색, 펜 종류 고르는 법, 점이나 선, 빈틈을 활용한 색칠 방식등 그림의 분위기를 바꿔줄 수 있는 다양한 테크닉을 자연스럽게 익혀볼 수 있어요.
흥미로운 부분은 형태의 작은 변화만으로도 다른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인데 예를 들어 고양이와 토끼처럼 귀의 모양만 달라도 전혀 다른 매력이 생길 수 있어요.
거북이나, 오징어, 고래와 같은 바다 생물부터 채소, 음료, 생활 아이템들까지 폭넓은 소재의 그림들을 쉽고 재미있게 그려볼 수 있어요. 일러스트중에서도 가장 어렵게 생각되는 부분이 인물 표현인데 눈과 눈썹만으로 다양한 감정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따라 그리는 재미가 있어요.

기본 그림을 조합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응용하는 법도 배울 수 있고 일상이나 계절, 판타지, 동물 캐릭터등 주제별 일러스트 아이디어, 귀여운 글자와 장식 활용법까지 알차게 담겨있어 감성 가득한 메시지를 표현할 때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다이어리와 공책을 깔끔하고 예쁘게 정리하는 노하우도 만나볼 수 있는데 그림 실력뿐만 아니라 기록과 정리하는 습관까지 함께 향상시켜줄 수 있겠어요.
그림이 서툴러도 이 책에서 알려주는 기본기와 응용방법들 외에도 그림 잘 그리는 팁까지 따라 그려보다 보면 어느새 귀엽고 완성도 있는 나만의 일러스트를 완성해 나갈 수 있어요.
다꾸를 시작하려는 사람이나 일상에 아기자기한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 모두 쉽고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는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로 알차게 배워보면서 손그림의 재미와 매력에 빠져보며 오롯이 집중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