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썸 탈 때 틀리면 정떨어지는 맞춤법 - 당신의 지적 호감도를 지켜 줄 최소한의 맞춤법 100
김다경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5년 8월
평점 :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일상에서 맞춤법을 쓸때 헷갈리거나 잘못쓰는 경우도 생기게 되는데 호감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로 잘못된 맞춤법으로 인해 호감도가 확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관심이 가는 이성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대화에 있어서나 업무적으로도 카톡으로 소통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만큼 맞춤법이 우리 삶에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어요.
저 또한 자주 쓰는 표현이지만 헷갈려서 다른 비슷한 표현으로 돌려서 사용한 적이 있는데 일상생활에서 자주 헷갈려하는 맞춤법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도록 연애를 주제로 해서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는데 이 책에 등장하는 훈민과 정음, 세종과 누리 두 커플의 카톡 대화를 통해서 맞춤법 사용이 어떤 상황에서 잘못된 표현인지 살펴보면서 헷갈릴 때 실수 하지 쓸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제시해 줘서 헷갈리지 않고 제대로 된 표현을 사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나한테 어떻게/어떡해 그래?
어떻게는 이유등을 물어 볼 때 쓰이고 주고 문장의 처음이나 중간에 위치하는 반면 '어떻해'는 문장의 끝에 위치해서 어떡하지와 바꿔서 쓸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어떻게와 어떡해라는 말을 쓸 때 잘 못쓰는 경우도 있는데 쉬운 공식도 알려줘서 헷갈리지 않고 올바른 말을 쓸 수 있겠어요
어떻게 어떡해 (0) ㅎ받침에는 ㄱ이 ㄱ받침 뒤에는 ㅎ와야하고
어떻해 어떡게 (X) 같은 자음이 연달아 오면 안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공식을 알고 있으면 쉽게 맞춤법을 제대로 쓸 수 있겠어요.
퀴즈를 통해서 문장에서 올바른 맞춤법을 찾아보면서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금세/금새
마음이 바뀌었어?
잘못 쓰는 경우가 있는데 금세와 금새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고 예문도 함께 살펴보면서 그 의미를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설명이 이해하기 쉽도록 잘 되어있어요.
기억에 오래남는 법까지 맞춤법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금세/금새) 사랑에 빠진 우리
(밤세/밤새) 네 생각만 했어.
퀴즈도 재미있게 풀어보면서 관련 맞춤법을 찾아보면서 정확한 표현들을 배워볼 수 있어 좋았어요.
현실에서 많이 쓰면서도 자주 틀리는 표현들 생활 밀착형 맞춤법 책으로 맞춤법 공부를 쉽고 재미있게 해보면서 지적 호감도를 높여줄 맞춤법 공부 썸 탈 때 틀리면 정떨어지는 맞춤법으로 효과적으로 학습해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