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흑선 - 검은 신선 ㅣ 사유와공감 청소년문학 1
고정욱 지음 / 사유와공감 / 2025년 8월
평점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유불선 삼 교를 바탕으로 무속과 청소년의 혼란스러운 성장기에 대한 고민과 갈등 신선능력까지 더해져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서 주인공 훈이 어떻게 성장해 나가고 변화를 가져오는지 흥미진진하게 따라가 볼 수 있었어요.
무속인 엄마 금보살과 팔이 한쪽 없는 장애를 가진 한 손으로 징을 치는 아빠 문처사 그리고 고물상 스승 강노인에게 수련을 받는 훈이에게 꼬리표처럼 따라 붙는 무당의 아들 아이들의 불편한 시선을 받으며 마음속 상처를 갖고 있어요.
금보살의 굿판이 벌어지게 되고 그곳에서 같은 반 지수를 보게 되면서 서로 상처를 갖고 있는 아이들은 자신들이 갖고 있는 고민과 비밀을 공유하며 서로 공감을 하면서 힘들때 위로해 주는 친구가 되지만 지수를 좋아하는 같은 반 일진 우석과 그의 패거리들로 부터 괴롭힘과 폭력을 당하게 되는 훈이
훈은 강노인과 함께 숨을 다스리고 분노를 참는 법을 배워나가는데 스승님이 주신 금단 신선이 만든다고 하는 장생불사의 영약으로 강노인과 훈은 금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데...
"스승님, 저.... 정말 강해질 수 있을까요?"
"강해진다는 건, 남을 이기는게 아니다. 너 자신을 이기는 거다, 그걸 잊지 마라."(p88)
비막술 또다른 경지에 다다르기 까지 훈이는 수련을 위한 마음을 다잡아보며 수련을 이어나가요.
계속된 악행을 저지르는 우석과 패거리들 그들에 맞서는 훈과의 대결은 어떠한 결과를 맞이하게 될까요
훈에게 찾아온 또 다른 시련을 과연 잘 극복해 내고 흑산도를 이을 수 있을지 무속과 동양의 선도 신비한 능력을 지닌 초능력까지 흥미진진하고 호기심을 자극시켜줄 수 있는 소재로 이야기의 재미는 물론 따스함과 감동까지 느낄 수 있는 이야기 청소년 성장소설 재미있게 그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