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팅쌤 코바늘 키링 야채 편 - 작고 귀여운 캐릭터 키링 20종으로 코바늘 시작!
신은영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코바늘 뜨기 아직 기초가 잡히지 않아 도안을 보는것 부터가 어렵게 느껴지는데 코바늘 기초 부터 차근 차근 배워보면서 코바늘 작품도 함께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니팅쌤 코바늘 키링 야채 편은 니팅쌤이 직접 만든 영상과 도안이 실려있어 코바늘 뜨기도 배워보면서 코바늘 키링 만들기도 도전해 볼 수 있었어요.

작고 귀여운 야채 캐릭터들이 너무나 앙증맞고 사랑스럽네요.

고구마부터 도토리에 이르기까지 귀엽고 다양한 야채 친구들 무엇부터 떠볼 지 보는것 만으로도 설레임과 재미가 느껴지네요.

코바늘 뜨기전 손뜨개 준비물과 기초 지식부터 탄탄하게 다져줄 수 있어요. 실 라벨 보는 법, 실 끝 빼내는 법도 실려있어 준비물 선택에도 도움이 되고 코바늘 기호와 도안 보는 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요. 코바늘 기초 기법 실 거는 법이나 매직링 만들기 이랑뜨기등 기초 기법을 제대로 이해해야 코바늘 뜨기를 좀 더 쉽게 시작해 볼 수 있겠어요.

우리에게 친숙한 야채들을 이용한 손뜨개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흥미롭게 다가오면서 누구나 손뜨개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귀여운 야채들을 그냥 지나치지 못할 것 같아요.

대파를 보면 디테일하게 표현된 파의 뿌리 부분, 심플하게 표현된 눈, 코, 입이 조화를 잘 이뤄 너무나 귀엽네요.

사용 실과 바늘, 부자재에 대한 소개와 재미로 보는 야채별 가상 MBTJ (사교적인 돌봄이)와 성격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서술형 도안과 기호 도안 두 가지와 과정 사진와 QR코드를 통해 작품 제작 영상도 모두 제공되어 초보들도 쉽고 재미있게 손뜨개의 재미와 매력을 느껴볼 수 있겠어요.




가장 먼저 선택한 작품은 바로 귀여운 땅콩이에요.

집에 있는 실을 이용하여 먼저 개성 넘치는 땅콩을 코바늘을 이용하여 한 코 한 코 떠 볼 수 있었어요.

도안 설명이 잘 되어있고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은 QR코드를 이용하여 만드는 법이 자세히 나와있어 재미있게 따라 손 뜨개를 해 볼 수 있도록 도와 주네요.

전략적인 계획가 귀여운 땅콩은 사슬뜨기와 이랑뜨기를 주로 이용하여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 땅콩 겉면의 질감이 뜨개로도 이렇게 땅콩의 질감을 표현해 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게 다가오네요.

서술형 도안과 기호 도안을 먼저 살펴보고 뜨개 연습도 해보고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QR코드로 바로 만드는 법을 시작해 볼 수 있었는데 초보들도 쉽께 따라 코바늘 뜨기를 할 수 있도록 이랑뜨기와 이랑 빼뜨기, 실색 바꾸는 방법과 돗바늘을 사용하여 땅콩의 몸통도 연결등 작품이 완성되어가는 과정이 재미있고 다른 작품들에도 도전해 보고 싶은 자신감도 커지는 것 같아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 땅콩의 모양이 원하는 만큼 되는 않았지만 완성하면서 성취감도 느껴보고 차근 차근 다른 야채에도 도전해 보면서 정성 가득한 야채 손뜨개 키링 지인들에게 선물로 만들어 줘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작고 귀여운 야채 작품들 보기만 해도 힐링되고 코바늘 초보들도 쉽게 부담없이 시작해 볼 수 있는 니팅쌤 코바늘책으로 코바늘 키링 만들기에 도전해 보시길 손뜨개 책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