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코바늘 작고 귀여운 것들을 모아 더 귀엽게 만드는 뜨개 도안 작가이자 뜨개 크리에이터인 샤인모어의 첫 번째 책 샤인모어와 함께 뜨는 몽글몽글 뜨개 소품 다이어리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책 표지만 봐도 귀여운 소품들로 가득한데 귀여운 동물, 아기자기 음식, 청량한 계절 뜨개까지 32개의 도안이 수록되어 있어요.

코바늘 뜨기 처음 인 사람들도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도록 서술 도안과 기호 도안 두 개의 도안이 수록되어 있는데 도안 읽는 법부터 실 잡는 방법, 사슬뜨기, 짧은뜨기, 한길긴뜨기등 코바늘 뜨개를 위한 기초 뜨는 법에 대해서 사진자료와 친절한 설명까지 더해져 어렵지 않게 따라 기본기를 익혀볼 수 있어요.

코바늘 뜨기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실 잡는 법부터 쉽지 않을 수 있는데 기초 설명이 잘 되어 있어 먼저 기본적인 뜨개부터 제대로 연습하고 작품 뜨기에 도전하면 좀 더 수월하게 다양한 소품들 뜨기를 시도해 볼 수 있어요. 뜨개 사진도 함께 실려있어 이해를 도와 주네요.

코바늘 뜨기를 잘하지 못해서 아직 배우고 있는 단계이긴 한데 난이도별로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어 차근 차근 도전해 보면 좋을것 같아요. 동물들을 좋아해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작품이 토끼인데요 일단 집에 있는 실을 이용해서 도전해 보았답니다.
토끼 배지는 별 다섯개중 두개로 기본 정보, 얼굴과 귀 도안 만드는 방법이 친절하게 서술되어 있어요.
만드는 과정이 사진자료로 잘 나와있어 어렵지 않게 도전해 볼 수 있었어요.

실이 부드러운편이 아니라 코바늘뜨기하는데 모양이 생각만큼 잘 나오지는 않았는데 나름 모양은 비슷하게 갖춘것 같아 처음 도전한 것 치고는 만족스럽네요. 난이도 낮은 것부터 연습하다보면 좀 더 깔끔하게 예쁘게 작품이 나올것 같아요.
얼굴과 귀를 뜨고 돗바늘을 이용하여 얼굴하고 눈을 연결하고 매듭을 짓고 실을 정리하면 되는데 어려웠던 부분은 토끼 눈과 코를 표현하는게 좀 미약해 보여 눈과 코를 좀 더 진하게 다시 보완해야겠어요.
토끼 배지하나로 포인트가 될 수 있어 너무 예쁘네요.
이외에도 펭귄 배지나 해파리와 해달 키링, 강아지 파우치와 코뿔소 티코스터, 삼각김밥 키링, 날씨 인형 키링등 만들고 싶은 앙증맞은 코바늘 소품들이에요.코바늘 뜨개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는
차근 차근 따라 만들다 보면 어느새 멋진 뜨개 소품이 내손에~
정성가득한 뜨개 소품들을 만들어 지인들에게 선물로 줘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코바늘 뜨개 초보자들도 부담없이 시작해 볼 수 있는 샤인모어와 함께 뜨는 몽글몽글 뜨개 소품 다이어리로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면서 코바늘 뜨개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