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 - 똑똑! 옆집 여우인데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
도미야스 요코 지음, 오바 켄야 그림, 송지현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산어린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가족에게는 특별한 비밀이 있어요. 상상력 가득한 판타지 동화

여우 가족의 반대를 무릎쓰고 사람인 아빠와 결혼한 여우 엄마 시노다 사키와 아빠인 시노다 하지매 유이와, 다쿠미, 모에 세 남매의 좌충우돌 펼쳐지는 이야기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어요.


인간인 아빠를 제외하고는 모두 여우의 피가 흐르고 있는 시노다 가족 여우의 모습으로 시노다집을 와서 TV보는 것을 가장 좋아하는 할아버지와 같이 들어온 특별한 용이 욕실에 둥지를 틀게 되는데 꼬마용을 내쫓으려고 하지만 욕실에서 편안함을 느끼는 꼬마용은 나갈 기미가 없어 보여요.

물을 좋아하고 박하사탕을 좋아하는 케 케 케 웃는 꼬마용이 귀엽기만 하네요.


이모할머니의 불길한 예언

"재앙! 재앙이 온다!"(p63)

"재앙을 조심하거라. 그 녀석은 몸을 꿈틀거리며, 발소리도 내지 않고 다가오고 있으니까."(p65)


모험을 좋아하는 삼촌 야샤마루는 여우족에서도 평판이 안좋은데 시노다 가족에게 무시무시한 사건에 빠뜨리게 되요.

유이는 다쿠미가 뱀처럼 날달걀을 먹고 있는 모습과 뱀처럼 등에 비늘도 생겼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동생 다쿠미가 점점 뱀이 되어가는 모습에서 이모 할머니의 불길한 말을 떠올리게 되요.

과연 꼬마용을 쫓아내고 다쿠미도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온가족이 함께 읽는 시노다 가족의 성장 스토리 말못할 비밀을 간직한 시노다 가족의 이야기 위기에서도 가족들이 함께 하는 모습에서 사랑스럽고 따뜻함이 느껴져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귀엽고 예쁜 일러스트까지 더해져 즐거운 책읽기를 할 수 있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앞으로도 어떤 이야기들을 만나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