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이 말을 거는 세계 미술관 사전 - 정말 이렇게 그려졌다고요?
이은화 지음, 정진희 그림 / 가나출판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나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대한민국 1호 뮤지엄스토리텔러와 함께하는 

-방구석 세계 미술관 투어-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걸 좋아하는데 유명한 그림을 보면서 왜 이 작품이 유명한 것인지 작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보면 작품에 대한 가치를 알지 못하고 작품을 바라보는 시야도 자연스럽게 좋아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유명 작품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볼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는 그림이 말을 거는 세계 미술관 사전을 통해서 미술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겠어요.



그림이 말을 거는 세계 미술관 사전은 세계 유명 미술관 19곳에서 볼 수 있는 79점의 명화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요.

빈센트 반 고흐 그림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해바라기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를 비롯해 주세페 아르침볼도 여름, 에드바르트 뭉크의 절규를 비롯해 앙드레 드랭의 신문을 든 남자의 초상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인 미술가들은 물론 근현대 여성 미술가들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국립 미술관 런던 내셔널 갤러리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해 주는데 13세기부터 20세기 중반까지 2,600점의 유럽 명화들을 소장하고 있다고 해요. 

고흐는 자화상도 많이 그렸지만 노란 해바라기도 많이 그렸는데 왜 노란 해바라기를 그렸을까?에 대한 궁금증을 한번쯤 해 봤었는데 고흐에게 있어 노란색이 어떤것을 의미하는지를 알게 되면 그 이유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고흐의 해바라기 그림 총 7점이 수록되어 있는데 해바라기 그림을 비교해서 감상해 볼 수 있어요.



폴 세잔의 대표작 사과와 오렌지를 함께 그린 정물화를 만나볼 수 있는데 현대 미술에 큰 영향을 준 세잔의 독특하면서 혁신적인 방법으로 그린 생생한 정물화 그림을 감상해 보는 재미도 있어요. 

"나는 사과로 파리를 놀라게 하겠어!" 40년 동안 사과를 그렸다니 놀라웠어요. 다양한 과일 중에서도 왜 사과를 모델로 선택했는지도 궁금증도 풀어볼 수 있어요.


이외에도 주세페 아르침볼도의 독특한 초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그림들을 비교해서 보는 재미도 있는데 저마다의 개성 가득한 초상화들이 신기하면서도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명화중 하나인 절규는 유화, 판화, 드로잉 세가지 버전으로 그린 그림 재료마다 느낌이 다른데 비교해서 감상해 볼 수 있어요. 처음에는 기괴하고 이상한 그림이라고 비난하는 사람들도 많았다고 하는데 이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광기를 인정한 모습에서 당당함과 자신감이 느껴지네요.



작품 속 몰랐던 이야기와 숨겨진 그림에 대한 비밀에 대해 알고 그림을 감상해 볼 수 있어 더 재미있고 그림을 바라보는 시각도 넓혀줄 수 있어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세계의 미술관으로 재미있게 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그림이 말을 거는 세계 미술관 사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작품에 대한 소개와 그림 일러스트가 더해져 즐거운 책읽기를 할 수 있겠어요.



#가나출판사 #그림이말을거는세계미술관사전 #이은화 #정진희 #방구석세계미술관투어 #명화 #미술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