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워커 1 - 기억을 잃은 소년 우드워커 1
카챠 브란디스 지음, 클라우디아 칼스 그림, 윤영철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람어린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2024년 독일 영화 상영작 독일의 베스트셀러 작가 카챠 브란디스의 모험 가득한 우드워커 시리즈 첫 번째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책 표지의 평범해 보이는 소년이지만 변신족이기도 한 주인공 카락의 눈빛이 금방이라도 책속에서 뛰쳐 나올듯한 강렬함이 느껴지네요.


변신족 소년 퓨마는 숲을 걷는 자 우드워커라고 물리는데 퓨마 가족과 인간 세상에 내려왔다 인간 세상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던 카락은 중대한 결심을 하게 되요.

'저는 인간들과 함께 인간처럼 살고 싶어요.'(p25)

카락은 퓨마 가족을 떠나 인간 세상에서 제이라는 이름으로 위탁 가정에서 생활하며 잭슨홀 중학교에 다니게 되는데 평범한 인간처럼 살고 싶었던 카락은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위탁 가정에서 안나 아줌마의 자녀 말론과 멜로디와의 사이에서도 순탄치 않은 생활을 이어 나가네요.


카락은 사냥은 연습하면 얼마든지 할 수 있다며 퓨마의 모습으로 캠핑장 가까이에서 사냥 연습을 하다 사람들을 습격했다는 오해를 받게 되요. 어느날 자신과 같은 변신족 흰머리독수리 리사 클리어워터 교장 선생님과 앤드류 밀링을 만나게 되고 카락은 특별한 제안을 받게 되요.

두 세계에서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싶어하는 변신족들을 위한 특수학교 클리어워터 중고등학교로 전학가게 되면서 그곳에서 만나는 다양한 변신족들과의 만남 학교에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따라가 볼 수 있어요.

카락의 룸메이트 들소 브랜든, 토끼 님블, 다람쥐 홀리등 개성넘치는 다양한 변신족 친구들을 만나 특별한 수업을 듣게 되는데 변신수업, 전투 수업등을 배우며 자신의 능력을 키워나가게 되요. 


회색 늑대 제프, 북극늑대 티카니와 늑대 무리들과의  흥미진진한 결투, 인간에 대한 깊은 증오를 품고 있는 퓨마 변신족 앤드루 밀링의 놀라운 제안으로 카락은 갈등을 하게 되는데 카락에게 찾아온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 흥미진진하게 따라가 볼 수 있었어요.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을 느껴볼 수 있는 모험 가득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우드워커 시리즈는 다음 이야기도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