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필독 신문 2 - 고등학생이 되기 전에 읽어야 할 비문학 독해 이야기 중등 필독 신문 2
이현옥.이현주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생이 되기 전에 읽어야 할 비문학 독해 이야기

어렵게 느껴지는 비문학 독해력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중등 필독 신문2를 통해서 IT, 정치, 생활, 역사, 국제, 철학 다양한 분야의 주제들의 이야기를 만나보면서 스스로 생각하고 질문하는 과정을 통해서 생각하는 힘을 길러줄 수 있고 무엇보다 수능 비문학 지문을 주제로 사고력 수업을 할 수 있어 고등학생이 되기 전 중학생 필독서로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분야지만 청소년들이 알아야 할 지식 전달은 물론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확장시켜줄 수 있고 비판적 사고를 통해 문제를 깊이 이해하고 문제 해결을 창의적으로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로봇 이용해 해외환자 수술한다부터 자유의지에 따라 살아라 : 칸트의 철학에 이르기까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주제들로 흥미를 느끼면서 다양한 정보와 배경지식까지 넓혀줄 수 있어요.

드론의 놀라운 진화 배송부터 재난구호, 물류나 영화촬영, 공격용 드론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고 이로인해 인간의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앞으로의 성장세가 더 기대가 되는 드론의 활용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겠어요.

챗GP, 믿어도 될까?, AI윤리와 규제, 3D프린팅으로 만드는 나만의 피자, 내 이웃이 난민이라면?, 세금은 어떻게 쓰일까? 사넬 대체 상품이 있어? 다이소의 진화, 인생샷에 인생 걸다등 흥미로운 주제들로 알고 있는것에서 그치지 않고 각 지문을 읽고 다양한 지식과 정보들을 습득해 나가면서 어떻게 생각할 것인지 비판적 사고력 UP 세 가지 질문에 대해 답해보면서 자신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표현해 보면서 생각의 폭을 넓혀나갈 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수능 비문학은 다양한 분야의 정보들을 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단시간에 독해력을 쌓기 어렵기 때문에 중학교 시기부터 제대로 비문학에 대한 준비를 해 두면 비문학에 대해서도 자신감 있게 접근해 나갈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체인지업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