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과 의사가 경고하는 눈 건강에 치명적인 습관 39가지 - 시력 저하, 녹내장, 백내장, 노안까지 예방하는 방법
히라마쓰 루이 지음, 황성혁 옮김 / 인라우드 / 2024년 9월
평점 :
눈건강 상식들 그동안 건강한 눈을 위해 알고 있고 일상생활에서도 노력해 왔었던 상식들을 잘 못 알고 있었다는 사실에 가장 놀랐던 부분인것 같아요.
안과 의사가 경고하는 눈 건강에 치명적인 습관 39가지를 통해서 시력 저하, 녹내장, 백내장, 노안까지 예방하는 방법도 알아보고 눈 건강법 다양한 눈 건강 정보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면서 올바른 눈 건강 지식들을 습득할 수 있겠어요.
녹색을 보면 눈이 좋아진다 X
먼 곳을 보면 근시가 느리게 진행된다 O
녹색을 보면 눈에 좋다는 소리를 들었던 것 같은데 눈건강에 중요한 것은 색깔이 아니라 거리라고 해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들도 많이 늘어나서 눈의 피로도가 많이 높아지는데 근시 진행 예방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통해서 일상에서도 1시간마다 6m나 어렵다면 2m이상 먼 곳을 20초 정도 보는 습관을 들이라고 하는데 의식적으로라도 습관을 들여야 할 것 같아요.
어두운 곳에서 사물을 보면 눈이 나빠진다 X
가까이에서 사물을 보면 눈이 나빠진다 O
시력 저하와 관련 있는 것은 거리라고 해요. 사물을 보는 환경의 조도 자체는 시력 저하와 관련이 없다는 사실이 놀랍기도 한데 어두운 곳에서 사물을 보면 안압이 높아져 안구가 딱딱해지기 쉬워진다니 시력저하와 직결되지 않더라도 좋은 습관은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어요.
역시나 거리가 시력에 너무나 안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눈 건강에 치명적인 습관들 습관적으로 눈을 씻는 다던지 안약을 넣고 눈을 깜밖인다던가 콘택트렌즈 관리, 안압을 높이는 행동등 잘못된 눈 건강 독이되는 습관들을 알고 일상에서도 올바른 습관을 잡아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것 같아요.
잘못된 안과 상식이 너무나 많다는 걸 실감하면서 안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진짜 눈 건강 상식을 통해서 지금부터라도 눈건강을 위해 습관을 바꿔야 할 것 같아요.
온 가족 눈건강을 위한 필독서로 가까이에 두고 눈건강을 위해 올바른 습관을 실천해 나가면 좋겠어요.
"인라우드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