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사들 그래픽 노블 : 강족의 그림자 ㅣ 전사들 그래픽 노블
에린 헌터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8월
평점 :
뉴욕 타임스 1위 베스트셀러 작가 에린 헌터의 전사들 그래픽 노블로 만나는 강족의 그림자
책 표지속 강족의 페더테일의 깊이 고뇌하는 모습에서 이번 이야기를 대변하는 것 같아 기대감에 보게 되었어요.
종족을 지키고 보호하며 전사의 규약을 지키며 살아가는 고양이들 강족이었던 어머니 실버스트림과 천둥족 전사였던 그레이트스트라이프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페더테일과 스톰포 어머니의 죽음과 그레이트스트라이프도 천둥족으로 돌아가게 되요. 하지만 강족이 좋았던 페더테일과 스톰퍼는 강족에 남기로 하는데...
신입 전사가된 기쁨도 잠시 래퍼드스타를 꾀어 사악한 폭군 타이거스타가 새로운 호랑이족 지도자가 되고 다른 종족의 피가 섞인 종족고양이들을 싫어하며 페더테일과 스톰퍼를 죽이라고 명령하는데 타이거스타를 두려워하던 강족 동료들은 그들의 명령을 따르게 되고 아버지의 도움으로 죽을 고비를 넘기게 되요.
타이거스타의 죽음과 함께 다시 예전의 강족을 찾기 위해 래퍼드스타가 찾아오고 강족을 다시 일으켜 세워 보자고 다짐하는데 .. 하지만 현실에서는 종족에 대한 미움과 배신감이 여전히 페더테일을괴롭히고 동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겉돌기만 하는 페더테일이 안쓰럽기도 하네요.
어느날 순찰하던 길에 떠돌이 사샤와 아이들 호크와 모스를 만나게 되고 강족으로 함께 지내게 되는데 페더테일에게 유일한 친구로 지냈던 사샤의 엄청난 비밀을 알게 된 페더테일은 충격과 함께 혼란스러워하네요.
야생에서의 생활 입없는 계절은 너무나 힘든 순간들이 찾아오게 되고 보초를 서고 있던 모스펠트는 여우의 공격을 받게 되고 굶주림에 강족 진영을 쳐들어온 여우와의 처절한 싸움이 생동감 있게 그려지네요.
마음속 고민들을 털어내고 진정한 강족 전사로 거듭나기 위한 페더테일의 성장기 과연 강족의 진정한 일원이 될 수 있을지 흥미진진하게 만나볼 수 있는데 그래픽 노블이라 누구나 재미있고 몰입감 있게 볼 수 있어요.
"가람어린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