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제 영어 못하는 건 지겨워 - 기초 영어 스타트 웜업
김나래 지음 / 반석출판사 / 2024년 8월
평점 :
오랜시간 영어에 대한 어려움이 있는 학습자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제목이 먼저 눈에 확 들어오는데 이제 영어못하는 건 지겨워 정말 흥미로운 제목이 아닐 수 없네요. 무엇보다 관심이 갖고 궁금했던건 나선형 학습방법이 적용된 교재로 나선형 학습방법은 기초적인 개념을 배우고 반복해서 심화된 내용을 학습하는 방식을 말하는데 학습한 내용을 자연스럽게 익히면서 기초를 탄탄하게 잡아나갈 수 있겠어요.
이제 영어못하는 건 지겨워 기초 영어 스타트는 17개의 CHAPTER와 5~7개의 CHAPTER를 학습하고 나서 SPIRALREVIEW 반복 복습과 마지막총 복습- conversation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나선형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영어 문법에 대한 기초적인 설명이 잘 되어있는데 QR코드를 통해서 유튜브 강의를 들어보며 집중하면서 문법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주네요.
Chapter 2에서는 동사가 뭐라고? 동사에 대해 배우게 되는데 be동사 조동사, 일반동사 세 가지 동사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일반동사 의문문과 부정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부정문을 만들때는 주인공과 동작사이에 숨어있는 두더지를 찾으라고 하는데 두더지는 do와 does라고 하는데 짝꿍을 찾아찾은 다음에 두더지 뒤에 not을 붙여서 들어주고 부정문을 만들고 난뒤에 뒤에 나오는 동사는 원래의 형태로 만들어 줘야 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예문과 함께 이해하기 쉽고 기억을 잘 떠올리게 설명해줘서 좋았어요.
영어 학습전 알아야 할 단어들도 함께 살펴보며 어휘력도 자연스럽게 확장시켜나갈 수 있고 연습문제를 통해 단어를 활용한 영작 해 볼 수 있어요. 앞에서 학습한 개념을 떠올리며 심화된 내용으로 반복 연습해 보는 훈련을 해 볼 수 있어요.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화 상황들로 친숙하게 접근해서 학습할 수 있어 좋고 회화에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겠어요.
나선형 학습방법으로 기초 개념은 물론 심화된 내용을 익히면서 효과적으로 기본부터 실전까지 웜업하기 좋은 영어 교재라 추천합니다.
"반석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