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의 80%는 출구 변비 탓입니다
사사키 미노리 지음, 박유미 옮김 / 시그마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번쯤은 변비로 인해 약을 먹거나 병원에 가본 경험이 있을정도로 흔한 질환이지만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 일상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는것 같아요.

이번에 만나게 된 변비의 80%는 출구 변비 탓입니다의 저자 사사키 미노리 항문과 의사가 가르쳐주는 출구 변비를 고치는 방법을 통해서 변비에 관한 정보와 지식들을 차근 차근 배워보면서 근본적인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겠어요.

변비란 변을 숨긴다는 뜻으로 매일 배변을 해도 시원하게 나오지 않고 출구(엉덩이)에 남아 있으면 변비라고 해요.

자신이 출구 변비인지 아닌지 제대로 파악하는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배의 변비와 출구 변비를 비교해서 살펴보면서 그 개념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겠어요.

매일 배변해서 변비일 수 있는데 한 번 배변을 하면 완전히 내보내고 직장과 항문이 비어 있어야 한다고 해요.

대변은 무엇으로 이루어져있는지 이상적인 변에 대해 알아보고 배변 장애와 정상적인 배변에 대해서 정리가 잘 되어있어요.

모아서 좋을게 없는 배변 타이밍 배변 할 준비가 안되어있는 환경에서는 변을 참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다 보면 변의가 느껴지다가도 사라지는걸 느끼게 되는데 변을 참는 습관이 출구 변비의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 그러다 보면 문제를 일으켜 변의를 잘 느끼지 못하는 몸이 된다니 변을 참는 습관을 고쳐나가야 할 것 같아요.

다야한 엉덩이 문제 그중 치질과 출구 변비의 인과 관계와 치질의 종류에 대해서도 설명이 잘 되어있어요.

치질에 걸리지 않기 위한 올바른 생활 습관도 알아보고 그동안 잘못된 생활방식도 개선시켜 나갈 수 있겠어요.

그중에서도 잘못알고 있었던 건 온수 세정을 습관화 했었는데 엉덩이를 너무 많이 씻거나 관리를 너무 많이 해서 생기는 문제들에 대새 알아보면서 좀 놀랍고 그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들도 함께 살펴볼 수 있었어요.

과민성 장 증후군, 궤양성 대장염, 장 누수 증후군, 크론병과 같이 관련 질환들에 대한 원인과 증상 변비와의 관계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 줘서 비교해 보며 볼 수 있었어요.

이외에도 출구 변비에 대한 궁금증도 출구 변비 상담실을 통해 풀어볼 수 있고 출구 변비를 위한 올바른 변비 개선법에 대해 알아보면서 잘못 알고 있던 부분도 바로잡고 생활속에서도 실천해 나가면서 올바르고 건강한 배변 습관을 길러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변비의 80%는 출구 변비 탓입니다' 항문과 의사가 가르쳐주는 변비에 대한 모든것이 담겨있어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시그마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