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탈출 도감
스즈키 노리타케 지음, 권남희 옮김 / 이아소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년 일본에서 가장 잘 팔린 책으로 88만 돌파한 그림책으로 유쾌하면서도 기발한 위기탈출 상황들을 재미있게 공감하면서 즐겨볼 수 있었어요.

살아가다보면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위기 상황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럴 때마다 당황하지 않고 위기를 지혜롭게 대처해 나갈 수 있어 아이와 함께 보면서 다양한 위기 상황들을 그림과 함께 만나볼 수 있어요.

여러 가지 위기들에 대해 위기 수준 5단계의 발생 가능성 나누어 살펴볼 수 있어요.



우유를 쏟거나 껌을 삼키거나 얼음이 혀에 달라붙기도 하고 음료를 먹다 빨대가 쏙 들어가기도 하고 접착 테이프 끝부분을 찾기 위해 한참 동안이나 헤맸던 기억들 테이프를 떼다 딴 종이에 붙거나 엉겨붙기도 하는등 너무나 다양한 상황들이 우리가 흔히 겪었던 위기들이라 맞아 이런적 있지 하면서 너무나 공감하게 되었던것 같아요.

아이들이 실외 놀이터등에서 놀다 주머니에서 모래가 잔뜩 나왔던 경험들을 한 번즘은 있었을것 같은데 위기 탈출 퀴즈를 통해서 주머니에 넣고 빨면 큰 위기가 닥칠 수 있는 물건들은 무엇이 있는지 그림 속 물건을 찾아보면서 세탁전 좀 더 주의해서 주머니속도 꼼꼼히 살펴보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특히나 흥미롭게 볼 수 있었던 건 화장실에 휴지가 떨어졌을 경우 발생 가능성 별 네개로 위기 수준이 높다고 할 수 있는데 기발한 위기 대처법이 흥미로웠어요. 이런 위기상황을 만나지 않는게 중요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면 휴지 대신 쓸수 있는 위기 대처법이네요.

비슷한 위기들도 함께 알아보면서 효과적으로 위기 탈출을 하는데 도움이 되겠어요.

온갖 위기 상황들 낮은 수준과 높은 수준의 위기들을 만나보면서 자연스럽게 위기에 대해 알고 효율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방법들을 배워보면서 어떤 위기 상황이 닥쳐도 위기에 잘 대비해 나갈 수 있겠어요.

위기 탈출 도감을 보면 이런게 위기가 될까 하는 생각도 할 수 있지만 일상에서 쉽게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위기들부터 차근 차근 알아두면 위기에 맞서 당황하지 않고 위기를 잘 이겨낼 수 있어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보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일러스트와 함께 볼 수 있어 위기 탈출 그림책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이아소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