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이야기 한국사 : 조선-근현대 10대를 위한 시간 여행 2
강태형 지음 / 유아이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를 단순히 암기과목이라고 생각하고 접근해왔던 시간들을 돌아보면 역사가 지루하고 어렵게 느껴지는것은 당연한 것 같아요. 역사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쓴 한국사 이야기라면 누구나 역사에 대한 흥미를 가지면서 역사와 친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되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현직 초등교사가 쉽게 풀어쓴 교과서가 쉬워지는 이야기 한국사에서는 조선부터 근현대의 역사를 다루고 있는데 흥미진진한 한국사 이야기를 따라가 보면서 자연스럽게 역사 상식을 넓혀줄 수 있겠어요.

중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역사적 사건을 이야기로 만나볼 수 있는데 어려운 역사적 용어를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놔서 막힘없이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주네요.

조선의 시작부터 격동의 현대사에 이르기까지 역사적 사건을 만나보면서 중학 교과의 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면서 역사를 좀 더 깊이있게 이해하면서 역사를 바라보는 시각도 키워줄 수 있어 역사에 대한 관심이 있는 누구나 재미있고 유익하게 읽을 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아이가 관심있어 하는 역사는 3장에서 만나게 되는 전쟁과 영웅의 출전으로 세계사 이야기를 통해서 임진왜란 시기 이전의 일본의 역사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주네요.

임진왜란 시기 우리 역사에 대해서도 정리가 잘 되어있어요.

읽을거리에서는 임진왜란은 일본이 조선을 공격하여 일어난 전쟁으로 조일전쟁이라는 임진왜란의 다른 명칭도 함께 살펴볼 수 있었어요. 읽을거리와 역사속의역사에서는 그동안 잘알지 못했던 역사이야기도 만나보면서 역사에 대한 보충설명까지 더해줘서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세계사와 한국사의 역사적 사건을 비교하면서 볼 수 있도록 표를 통해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 좋았어요.

지도와 풍부한 사진자료등을 통해 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교과역사와 연계해서 보면서 역사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어렵게 느끼는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읽어나가면서 한국사에 대한 관심을 높여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줘서 가까이에 두고보면 보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유아이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