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스페인어 독학 첫걸음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최윤국.정호선 지음 / 시사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들이 스페인 외에도 라틴아메리카의 많은 국가등이 사용하고 있을 만큼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모국어로 배우게 되는데 스페인, 라틴아메리카의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스페인어에 대해서도 흥미를 느꼈던것 같아요.

이번에 만나게 된 착! 붙는 스페인어 독학 첫걸음은 처음 시작하는 초급자를 위한 교재로 스페인어 기본 지식부터 구문 및 문법과 상황별 대화 내용을 들여다 보면서 다양한 표현들을 익혀볼 수 있어요.

스페인어를 처음 접하게 되면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스페인어 세계로 천천히 입문해 보면서 기본 지식을 다져줄 수 있어 스페인어를 본격적으로 학습하기 전 기본 내용들을 익힐 수 있어요.

스페인어 발음은 알파벳을 소리 나는 대로 읽는 것이 원칙으로 스페인어 사전에는 발음 기호가 없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알파벳 발음과 기본 발음 연습도 해 볼 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어있고 스페인어 발음 규칙과 주의 사항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어요.

구문 및 문법에 대해 설명해주는데 학습해야 할 핵심 포인트가 잘 정리되어 있어요.

예를 들어 ser 동사에서 ser는 ~이다라는 의미로 어떤 특징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지 설명해 주고 관련 예문도 함께 실려있어요.

동사 익히기 스페인어에서 동사가 매우 중요하다고 하는데 주어와 시제에 따라 다양하게 변하는 동사에 대해 미리 살펴보면서 공부해 볼 수 있도록 해 주고 예문과 함께 학습효과를 높여주네요.

각 상황별 세 가지 대화를 만나볼 수 있는데 대화 내용 핵심 포인트도 짚어주고 어휘 설명을 통해 관련 어휘도 함께 살펴볼 수 있어요. 다양한 에피소드로 흥미롭게 보면서 표현들을 익힐 수 있고 여행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도 관심을 가지고 살펴볼 수 있었어요.

연습 문제에서는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4가지 영역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단원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자신의 실력도 체크해 볼 수 있고 부족한 부분은 다시 반복해서 살펴보면서 채워나갈 수 있겠어요.

관련 어휘들을 이미지를 통해서 익히면서 시각적으로 자극을 줘서 더 쉽고 재미있게 어휘들을 익혀볼 수 있어 좋네요.

문화탐색 스페인어를 배우는데 있어 문화에 대한 관심도 많았는데 궁금증도 풀어보면서 스페인 문화와 좀 더 가까워질 수 있겠어요.

스페인어 독학하기 좋은 교재로 스페인어 기본기도 익히고 더 나아가 스페인어 공인인증시험 DELE A2 준비를 위한 기초를 다지는데 도움이 되어 단계적으로 실력을 높여나가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저자 직강 무료 동영상강의도 들어보며 MP3원어민 발음도 듣고 따라 연습해 보면서 스페인어 발음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반복학습해야 할 것 같아요.

부록으로 동사의 시제 변화와 동사 활용 예문도 수록되어있어 잘 활용해 볼 수 있겠어요.

스페인어 독학 착! 붙는 스페인어 독학 첫걸음으로 스페인어에 입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시사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