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국어 : 독서 (2024년) - 압도적 수능 1등급을 만든 초격차 국어 비법 순수국어 (2024년)
유민우 지음 / 싼타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심히 공부해도 성적은 제자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원하는 점수를 받기가 쉽지 않아 학습에 대한 방향성을 잡기가 어렵고 고민이 되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순수 국어 독서를 통해서 그동안 잘못된 학습방법에서 벗어나 노력을 점수로 바꿔주는 압도적 국어 공부법으로 효율적으로 공부해 보면서 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줄 수 있겠어요.





순수 국어 독해는 점수 향상의 핵심 이론과 지문 해석의 원칙, 문제 풀이의 도구, 약점 보완의 원리 총 4파트로 구성되어 살펴볼 수 있어요. 책을 보면서 가장 눈에 들어왔던 것은 생각노트로 사고 교정을 위한 효과적인 훈련 도구로 책의 내용을 잘 흡수하는데 반드시 필요하다고 해요.

사실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보기에 바빴던 지난날을 돌아보면 생각 노트를 작성해 보면서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줄 수 있을것 같아요.

처음 생각노트를 접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할 수 있는데 생각노트 작성법이 자세히 나와있고 생각노트 작성법 영상도 QR코드로 만나볼 수 있어 어렵지 않게 시작해 볼 수 있고 생각노트를 작성해 보는 과정을 통해서 자신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스스로 파악해 볼 수 있어 좋겠어요.

선배들의 생각노트도 나와있어 자신의 생각노트와 어떻게 다른지 살펴볼 수 있어요.

지문과 문제를 읽고 생각을 생각노트에 풀어서 써 보는 연습을 해 볼 수 있는데 선생님의 생각노트와 비교해 보면서 학습효과를 높여줄 수 있겠어요. 생각노트를 쓰다 보면 스스로의 생각을 정리해 보는 스킬도 늘어날 것 같아요.

지문 분석을 통해서 해석이 잘 나와있고 주의해야 할 부분도 짚어주면서 지문의 맥락을 잡아 줄 수 있고 문제 분석 각 선지에 대한 생각에 대해 잘 나와있어 헷갈리거나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도 잘 이해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겠어요.

훈련지문을 풀어보면서 앞에서 학습한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고 훈련 지문 POINT에서는 학습에 도움이 되는 조언이 잘 정리되어 있어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을때 살펴보기 좋네요.

국어 공부 핵심 스킬들을 통해 효율적으로 학습해 나가면서 성적 향상도 기대해 볼 수 있겠어요.

"싼타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