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따라하면 골다공증 끝 - 칼슘박사 숀리의 20년 비법 공개
숀리 지음 / 청년정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골다공증은 뼈의 밀도가 감소하고 부서지기 쉬운 상태로 골절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골다공증의 예방과 관리가 너무나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골다공증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잘못된 정보들로 인해 오히려 더 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수도 있어 골다공증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골다공증 탈출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겠어요.

'이것만 따라하면 골다공증 끝' 이 책은 칼슘박사 숀리의 20여 년에 걸친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골다공증 치료를 위한 비법이 담겨있어 100세 시대 골다공증으로 고통 받는 수많은 사람들을 위해 관심있게 볼 수 있는 입문서예요.

칼슘박사 숀리는 이온화 칼슘 마그네슘 컴플레스를 개발하며 골다공증 환들의 골밀도를 개선해 왔다고 하는데 골다공증으로 부터 벗어나길 위한 저자의 경험과 지식들을 만나보면서 골밀도 개선을 위해 어떠한 노력들을 해야 할 지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겠어요.

골다공증 극복을 위한 시작부터, 골밀도를 높이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칼슘의 역할과 중요성, 골다공증과 비타민, 골다공증 약과 질병, 당신이 몰랐던 골다공증 이야기, 골밀도를 올려주는 음식과 운동까지 총 7챕터로 구성되어 소개하고 있어요.

골다공증을 극복하기 위한 비법 이온화 칼슘 마그네슘 컴플렉스라는 제품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있는데 이 제품이 골밀도 개선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었어요.

이온 칼맥의 역사부터 설명해주는데 이온칼맥이 일반 칼슘제에 비해 이온화율이 40배 이상 높다는걸 알 수 있고 적응 양의 칼슘 섭취로도 골밀도 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걸 알 수 있어요.

나이가 아무리 많아도 자신의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뼈를 튼튼하게 할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 골다공증 탈출 비법 7가지를 잘 알고 실천해 보면서 골밀도를 회복시켜나가는 습관을 길러주면 좋을것 같아요.

골밀도 확인하는 방법과 골밀도 검사지 읽는 방법도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어 검사지 읽는 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주네요. 골밀도 검사결과가 나와도 의사 선생님의 설명에 의존했다면 직접 검사지를 읽고 자신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 좋을것 같아요.

골밀도 검사할 때 추가적으로 함께 알아야 할 자료에 대해서도 알려주는데 골밀도 개선을 위한 대책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자료들이라는 걸 알 수 있어요.

뼈를 구성하는 물질과 골밀도 관련 용어도 익히고 칼슘의 역할과 중요성, 비타민 D, 비타민K등 골밀도 향상을 위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보고 골다공증 약과 질병은 물론 그동안 몰랐던 이야기까지 지식을 넓혀주면서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골밀도를 올려주는 음식과 운동법에 대해서도 배워보면서 생활속에서 잘 실천하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뻐 건강을 위한 칼슘박사 숀리의 골다공증 완치 해법서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청년정신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