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로 배우는 드로잉 기초 - 숨어 있는 개념을 알고 A-B-C 단계별로 쉽게 그리는 펜 드로잉
수지(허수정) 지음 / 책밥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에 소질이 있어 거침없이 잘 그리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그림그리는 자체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것 같아요.

그림을 잘 그리고 싶어 따라 동영상등에서 나오는 그림들을 보는것은 쉽게 쓱쓱 그리는데 막상 따라 그리다 보면 많이 어렵게 느껴지는게 사실인것 같아요.

이번에 만나게 된 A-B-C로 배우는 드로잉 기초는 숨어 있는 개념을 알고 A-B-C 단계별로 쉽게 그리는 펜 드로잉 교재로 준비하기부터 기본편, 응용편, 심화편으로 단계별로 배워보면서 드로잉의 기초를 잡아줄 수 있어 드로잉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드로잉을 쉽고 재미있게 입문해 볼 수 있겠어요.




그림을 따라 그리는 것이 우선이 아닌 먼저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는 개념학습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개념이 제대로 잡혀있지 않은 상태에서 그림을 따라 그리다 보니 한계가 있더라구요.

드로잉 준비하기부터 소품의 형태 기본, 응용, 심화편으로 총 4파트로 구성되어 살펴볼 수 있어요.

드로잉 시작전 준비하기 과정이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그림을 그리는데 있어 무엇을 어떻게 그릴지 막막할 수 있는데 자신의 취향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구상 - 구성 - 스케치 - 표현단계에 이르기까지 차근 차근 배워보고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채워줄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잘 나와있어요.

표현단계에서 선, 채색 등 스케치를 바탕으로 쟁반에 있는 딸기그림을 완성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 같은 스케치도 표현방법에 따라 그림이 다르다는걸 알 수 있어요.

구상부터 표현까지 나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그림이 너무나 매력적인것 같아요. 연필, 지우개, 펜, 채색도구등 그림 도구에 대한 성격이 잘 나와있고 선 연습이 왜 필요한지 펜선의 종류와 잡는법, 선연습까지 QR코드의 동영상을 보면서 천천히 선 그리는 연습을 해 볼 수 있어요.




주변의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그려볼 수 있는데 형태잡는 기술과 비율 실전 그리는 과정이 친절한 설명과 단계별 그림으로 잘 나와있어 따라 그려보는 연습을 해 볼 수 있어요.

난이도별로 충분한 연습을 통해 응용과 심화 과정까지 서툴지만 차근 차근 따라 그려볼 수 있어요. 쿠키부터 미니커피 머신, 여행가방, 카메라, 물컵, 책장, 화분, 미니케이크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링 도넛등 귀엽고 아기자기한 소품등 다라 그리고 싶은 소품들이 다양해서 좋네요.

형태 잡기 10가지 이론을 잘 익히고 드로잉 순서에 따라 기초를 다져주면서 충분한 연습을 통해서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드로잉에도 도전해 보면서 재미있게 드로잉을 배우고 즐겨볼 수 있겠어요.




아이가 먼저 보고 따라 그려보고 싶다며 좋아하는 것들을 그려나가는 과정 자체를 너무 재미있어 하고 즐기는 모습이었어요.

아직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긴 한데 그렸다 지우기를 반복해보면서 나름 집중해서 그려보네요.

호박을 그리고 비슷한 방법으로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다른 그림까지 수록되어 있는데 비슷한 방법으로 파프리카까지 따라 그려보며 자신감을 높여줄 수 있네요.

책밥 자료실에서 책에 들어간 그림 도안을 다운받아 볼 수 있어 잘 활용해 봐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A-B-C로 배우는 드로잉으로 개념도 익히고 단계별로 쉽게 그려보며 실력을 높여줄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책밥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