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어사 2 - 각성
설민석.원더스 지음 / 단꿈아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괴어사 각성은 설민석 작가님과 웹소설 원더스 작가님의 장편소설로 역사 판타지 소설 요괴어사 1 지옥에서 온 심판자에 이어 두번째 이야기로 정조시대를 배경으로 한 K요괴와의 대결을 흥미진진하게 만나볼 수 있었어요.

죽은 백성까지 살피겠다는 정조의 뜻에 따라 비밀리에 특별한 조직 요괴어사대

벼리와 백원, 무령, 광탈, 해치 각자가 가진 능력으로 요괴에 맞서 싸우면서 서로를 위하는 마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어요.

무령의 재판을 시작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무령을 위해 변론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는 벼리와 쉴새없어 무령을 위해 떠들어 대는 광탈, 재판정에서 쫓겨난 백원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찾아 나서고 정조까지 나서서 재판을 무사히 마칠 수 있게 도와주네요.

요괴어사대 저마다의 상처를 안고 있는 이들 앞에 강력한 요괴가 등장하게 되는데 무령을 위해 나섰다가 목숨이 위태롭게 된 광탈을 위해 해치를 비롯해 요괴어사대가 나서고 요괴와 싸우게 되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지네요.

광탈은 육체와 영혼이 분리된 채 영혼이 뱀 요괴 만인사에 갇히게 되고 그속에서 광탈은 자신의 상처와 두려움과 마주하게 되는데 과연 두려움을 극복하고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요괴에게 인신공양을 한 정임과 그 사실을 알게 된 무령의 배다른 언니 은진은 자신들이 벌인 일에 대한 처참한 최후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어요.

요괴와 싸우면서 무기도 망가지고 백원 또한 뱀에게 물려 독까지 퍼지면서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그려지면서 상상하면서 긴장감 있게 볼 수 있었어요.

광탈은 그동안 부모님이 자신을 팔았다고 생각으로 원망하며 살아왔는데 송장벌레가 되어서도 자식을 위하는 부모님의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네요.

각자의 두려움을 극복해가면서 성장해 나가는 요괴어사대를 보면서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인지 두려운 것을 맞서지 않고 피하려고만 한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스스로 깨닫고 각성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서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되네요. 요괴어사 3권에서는 어떤 이야기로 재미와 몰입감을 더해줄 지 기대가 되네요.



"단꿈아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