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최소한의 데이 트레이딩 이해하기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소한의 이해하기
데이비드 보먼 지음, 박준형 옮김 / 페이지2(page2)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관련 공부를 시작하면서 주식투자 스타일도 정말 다양하다는걸 알 수 있는데 기술적 투자, 성장주 투자, 가치투자, 단기투자등 주식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겠지만 이번에 관심을 가지고 볼 수 있었던 중 하나가 데이 트레이딩으로 데이 트레이딩에 대한 지식이 없다보니 기존의 투자방식하고는 거리가 멀었는데 장기투자와는 다른 또 다른 재미와 매력을 느껴볼 수 있을것 같아요.

 

이번에 만나게 된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최소한의 데이 트레이딩 이해하기로 저처럼 초보인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와 지식 흥미로운 이야기까지 더해져 데이 트레이딩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입문서예요.

데이 트레이딩은 매일매일 트레이딩을 한다는 뜻으로 24시간 내에 주식을 사고 파는 것을 말해요. .

시장과 트레이딩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트레이딩 계획하기, 비용, 시장에 뛰어들기, 리스크 관리, 트레이딩의 설정과 정보, 시장분석, 고급 데이 트레이딩, 계좌와 수익 관리 총 9챕터로 구성되어 설명하고 있는데 데이 트레이딩 시작을 위한 기본 개념을 익히고 가이드가 되어줄 수 있어 주식투자를 바라보는 시각도 넓혀줄 수 있어 좋네요.

트레이더와 투자자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어 비교해 보며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데이 트레이더의 운수 좋은날과 운수 나쁜날 투자의 예를 들어 설명해 줘서 투자라는 것이 안정적일수도 있고 커다란 리스크를 안을 수 있기에 트레이딩도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니겠다란 걸 느끼게 되네요. 무엇보다 제대로 된 공부가 필요하다는걸 깨닫게 되고 아는만큼 긍정적인 성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것 같아요.

 

트레이더들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 헤지란 기본적으로 다른 트레이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손실을 상쇄하기 위한 일종의 보험이라고 하네요. 어려운 주식 용어에 대해서도 정리가 잘 되어있어 설명하는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주네요.

트레이딩을 시작하기전 시장을 미리 살펴보면서 하루동안 수익을 안겨줄 트레이딩 기회를 알아내는 데 도움이 된다는걸 알 수 있어요. 트레이딩 데이 계획하는 방법, 수익성 높은 트레이딩을 찾고 수익을 내고 손실을 피하는 방법등 차근 차근 배워볼 수 있어요.

데이 트레이딩과 단기 트레이딩이 그동안은 같은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투자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알 수 있어 좋았어요. 데이 트레이딩에 있어서 트레이딩이 잘못되어 손실을 가져올 수도 있는데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데이 트레이딩을 시작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들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줘서 데이 트레이딩와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페이지2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