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최소한의 주식투자 이해하기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소한의 이해하기
미셸 케이건 지음, 김태훈 옮김 / 페이지2(page2)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를 안하고 직장인으로 고정된 월급으로만 살아가기에는 힘든 세상인데 다양한 재테크 중에서도 적은 씨드머니로도 부담없이 시작해 볼 수 있는 주식투자에 더 관심이 가게 되었던 것 같아요.

남들이 하니까 나도 할까 하는 안일한 시작이 아닌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도서로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최소한의 주식투자 이해하기' 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주변의 개미 투자자들중 물론 성공한 사람들도 있겠지만 사실 개미 투자자로 제대로 된 수익을 얻기란 쉽지 않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주식 투자와 관련된 정보와 유익한 이야기를 통해서 중요한 자신의 자산을 지키고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식투자에 대해 제대로 공부를 시작하고 이해하며 주식과 관련된 지식을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경제학의 기초부터 주식이란 무엇인가, 채권, 뮤추얼펀드, ETF, 투자 스타일, 부동산 투자, 외환 및 원자재 거래, 학자금 및 은퇴 계획, 사회적 책임 투자, 투자 포트폴리오, 프로들의 조언까지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살펴볼 수 있어요.

처음 주식 투자를 이해하는데 있어 경제 용어가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고 무엇보다 정확한 개념을 이해하는데도 많이 부족했는데 이번에 차근 차근 핵심 개념을 이해하고 제대로 된 주식과 경제 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각 용어의 탄생 배경과 쓰임에 대해 구체적으로 실려있어 흥미롭게 보면서 용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주식을 매수한다는 것은 해당 기업의 지분을 사는 것으로 주식 매수를 위해 기업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해당 기업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지인의 권유나 제대로 된 정보 없이 투자를 하게 되면 커다란 손실이 뒤따를 수 있기에 현명한 투자를 위해서 해당 기업의 가치를 제대로 따져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부분을 고려해서 공부하면서 확인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요.

주식 외에도 다양한 투자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는데 그 중 세 가지 상품 채권 뮤추얼펀드, ETF 차이를 비교해 보며 관심있게 살펴볼 수 있었어요. 각 상품의 장단점에 대해 파악해 볼 수 있고 어떠한 위험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며 자신에게 맞는 투자상품을 선택하는 눈을 키워줄 수 있겠어요.

투자와 관련된 수익률은 물론 역사, 매매방법, 펀드선택, ETF와 펀드의 차이 외에도 펀드를 신뢰할 수 있는 6가지 펀트투자 전략등 자세하게 설명해줘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해주네요.

가치투자의 아버지 벤저민 그레이엄,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등 투자인생의 지침이 되어줄 프로들의 조언도 너무나 유익하게 만나볼 수 있었어요.

핵심 개념을 통해 어려울 수 있는 주식투자에 좀 더 쉽게 다가가면서 친해질 수 있었던 시간이라 좋았고 몰랐던 내용들도 새롭게 알게 되고 잘못 알고 있던 지식들도 바로잡을 수 있어 투자의 기본을 확실하게 배울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어요.



"페이지2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