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바로 초등 2 필수 한자 - 초등생이 꼭 익혀야 할 학년별 한자 어휘 길잡이 바로바로 초등 필수 한자 2
FL4U컨텐츠 지음 / 반석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말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한자어

한자를 알고 있으면 우리말의 뜻을 좀 더 쉽게 이해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서 어휘력도 풍부해질 수 있어 한자공부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걸 알 수 있어요. 그래서 더욱 한자공부에 신경을 쓰고 있는데 한자공부를 했어도 잘 쓰지 않게 되면서 시간이 지나면 헷갈리거나 알고 있던 한자들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어 좀 더 기억에 오래남고 쉽게 익힐 수 있는 연상 학습을 통해 한자 공부를 해볼 수 있는 바로바로 초등2 필수 한자교재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10개의 단원으로 총 6장으로 구성된 60개의 한자와 두 개의 한자로 이루어진 단어까지 총 120개의 한자를 익힐 수 있고 익힌 한자와 관련된 단어도 함께 실려있어 어휘력도 자연스럽게 확장시켜 나갈 수 있어 좋네요.

초등생이 학습하는 교재인 만큼 글밥이 크고 한자와 관련된 그림도 함께 실려있어 아이들도 흥미를 가지고 접근해서 한자공부를 시작해 볼 수 있겠어요.

각 장에서 배우게 될 한자의 뜻과 음을 살펴보면서 학습할 내용의 의미를 파악해 볼 수 있어요.

風 向(풍향)부터 首 都(수도)에 이르기까지 단어와 관련된 귀여운 이미지까지 실려있어 단어와 그림을 연계해서 학습해 나갈 수 있는 연상 학습으로 쉽고 재미있게 한자공부를 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살펴보면 現 (나타날) 在(있을 ) - 지금의 시간

한자의 음의 색을 달리해서 뜻과 함께 살펴보고 두개의 한자로 이루어진 단어 현재의 의미도 함께 살펴볼 수 있어요.

각 한자의 뜻과 음을 살펴보았다면 한자의 획순에 따라 보고 순서에 맞게 써 볼 수 있고 부수도 함께 나와있어요.

한자 쓰기도 하고 현재가 포함된 단어는 무엇이 있는지 확장해서 학습해 볼 수 있어요.

현대, 존재, 현장, 실재와 같이 무작정 단어의 뜻과 음만 익히는 것이 아닌 한자와 관련된 단어를 익힘으로써 자연스럽게 어휘력 확장에 너무 좋네요.

각 한자의 단어가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문해력을 요하는 문제도 함께 풀어볼 수 있는데 요즘 고민인 어휘력과 문해력을 다 잡아줄 수 있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겠어요.

한자를 눈으로만 익히는 것이 아닌 따라 쓰면서 한자쓰기와 단어쓰기 연습도 하면서 앞에서 학습한 내용을 다시한번 복습해 볼 수 있었어요.

문제를 풀면서 한자의 뜻과 음을 떠올려보며 뜻과 관련된 한자와 음을 찾아보고 짧은 글을 읽고 한자가 몇 번 나왔는지 제시한 한자의 횟수를 쓰는 문제도 신선하고 좋았어요.

보통 지문을 통해서 한자가 어떻게 쓰이는지 함께 살펴볼 수 있네요.

마무리 퀴즈 문제를 통해서 단어와 일치하는 한자어를 표에서 찾아보면서 반복학습할 수 있어 기억에 확실하게 각인시켜줄 수 있겠어요.

초등2 한자 마무리 테스트를 통해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 보면서 부족한 부분은 다시 반복학습을 통해서 제대로 채워나갈 수 있어요. 바로바로 초등 필수 한자 시리즈 초등생이 꼭 익혀야 할 학년별 한자 어휘 길잡이로 총 6권으로 구성된 바로바로 초등 필수 한자 시리즈로 어휘력과 문해력까지 잡아줄 수 있어 체계적으로 학습해 나가도 너무 좋을것 같아 초등 한자교재로 추천합니다~

"반석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