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최소한의 주식시장 이해하기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소한의 이해하기
미셸 케이건 지음, 이은주 옮김 / 페이지2(page2)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인회계사인 미셀케이건은 어렵게 느껴지는 금융 지식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핵심 개념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있어 최소한의 주식시장 이해하기를 통해서 다양한 지식과 정보들을 만나보면서 주식시장을 이해할 수있는 최고의 입문서라고 할 수 있겠어요.

끊임없이 변화하는 주식시장에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주위에서 주식투자를 한다고 무작정 뛰어들면 큰 손실을 입을수도 있는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제대로된 주식공부가 정말 중요하다는 걸 느끼게 되네요. 주식 처음 입문하게 되면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하나씩 차근 차근 주식시장의 세계에 들어가 볼 수 있어요.


미국 주식시장의 탄생부터 뉴욕증권거래소 월스트리트, 일일 주식 거래량이 가장 많은 나스닥은 거래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해외 주식시장 도쿄증권거래소, 상하이증권거래소등 다양한 외국 증권거래소에 대해서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어 각 거래소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도록 해주네요.

강세장과 약세장, 투자심리, 주식시장 붕괴 금융시장 가격폭락 투자자에게 엄청난 손실을 발생시킨 검은 화요일등 최초 발생한 금융대란으로 인한 대공황 외에도 보통주, 우선주, 우량주, 가치주, 성장주등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있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주식과 관련된 많은 수치중 액면가치, 정부가치, 시장가치 주식가치를 나타내는 세 가지 수치를 살펴볼 수 있는데 세 가지 수치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볼 수 있어요.

그중에서 해당 기업에 대한 전체 시장의 반응이 반영되는 시장 가치가 가장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기업 인지도가 주가에 큰 영향을 준다는걸 예를 들어 설명해주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주식 분석에 있어 우량 기업의 5가지 특성에 대해 알아보며 그 기준으로 해당 기업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버핏의 성공 투자 방식을 살펴보면 버핏 투자의 핵심 전략과 함께 보유중인 주식 중 하나가 가격이 급락하면 해당 주식을 더 매수할 좋은 기회라는걸 알게 해주네요.

주식이 급락하면 심리적으로 돈이 있어도 매수하는게 쉽지 않은데 버핏 성공적인 투자의 전략이 용기있는 투자자가 돈을 벌 수밖에 없을것 같다는 생각에 공감하게 되네요.

투자를 함에 있어서 특히나 개인 투자자들은 심리적인 영향도 크다는 걸 느끼게 되는데 주식의 가치나 성장 잠재력이 아닌 감정이 앞서가면 손실이 뒤따르기 때문에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주식시장의 전반적인 내용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이 잘 되어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페이지2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