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당신이 설레었으면 좋겠습니다 - 내가 나에게 감동하는 순간, 진짜 위로가 된다
Adora(선소율) 지음 / 렛츠북 / 2023년 10월
평점 :
셀레이는 감정을 느낀지가 언제인지 생각해 보게 되는데 처음 좋아하는 무언가에 도전해 가면서 힘들어도 설레이고 행복했던 순간이 정말 오랜 기억으로 자리하게 되네요.
현실에 맞서 살아가다 보니 설레임을 느끼며 산다기 보다 그냥 그 자리에서 묵묵히 하루 하루에 최선 다하며 살아왔다고 생각했지만 헛헛한 기분은 감출수가 없네요.
셀프 - 위로 에세이 나는 당신이 설레었으면 좋겠습니다를 통해서 지치고 힘든 일상을 살아가는 나에게 전하는 셀프 위로 메세지 삶을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여유로운 마음을 가져볼 수 있는 시간이 될것 같아요.
무언가에 쫓기듯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자신 보다는 남의 감정에 더 신경이 쓰이고 위로를 했던 순간들이 많았는데 이제부터는 나 자신의 마음도 들여다 보면서 위로가 되어줄 수 있을것 같아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인생을 살아가면서 과거에도 그랬듯 현재와 앞으로의 미래에도 항상 선택 앞에서 고민과 갈등은 지속될 것 같아요.
순간 순간 최선의 선택으로 나의 삶을 만들어 나간다면 후회하는 삶과는 거리가 멀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 보네요.
쉼, 어떤 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 (p28)
앞만 보고 달리기 보단 쉼을 통해서 한템포 쉬어가는 시간을 통해서 충전하고 좀 더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것 같아 잠시라도 쉼을 가지는 것은 너무나 중요하다는 걸 느끼게 되네요.
숨돌릴틈 없이 나 자신을 돌볼 틈도 없이 살아왔다면 이제는 자신을 돌아볼는 시간을 가져봐도 좋을것 같아요.
서두르지 말고, 멈추지도 말고 ~
지금처럼만! (p43)
따뜻한 말한마디가 전해주는 위로가 나에게 얼마나 큰 힘이 되어주는지 알 수 있어요.
남의 위로가
더 이상 위로가 되지 않을 때,
내가 나에게 감동하는 순간,
진짜 위로가 된다
마음에 와 닿는 글귀로 내가 나에게 전하는 위로가 더 크게 다가오는 순간이 있을때가 있는데 셀프로를 통해서 나 자신에게 좀 더 관심을 갖고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것 같아요.
익숙함이 주는 편안함도 좋지만 설레임이란 감정을 마주하면서 전해지는 행복함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지친 순간들을 위로해 줄 수 있을것 같아요.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펼쳐서 편하게 볼 수 있고 무엇보다 감성이 담긴 글과 그림이 더해져 내가 나에게 주는 위로의 메세지 함께 느껴보면 좋을것 같아 추천합니다~
"렛츠북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