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이 설레었으면 좋겠습니다 - 내가 나에게 감동하는 순간, 진짜 위로가 된다
Adora(선소율) 지음 / 렛츠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셀레이는 감정을 느낀지가 언제인지 생각해 보게 되는데 처음 좋아하는 무언가에 도전해 가면서 힘들어도 설레이고 행복했던 순간이 정말 오랜 기억으로 자리하게 되네요.

현실에 맞서 살아가다 보니 설레임을 느끼며 산다기 보다 그냥 그 자리에서 묵묵히 하루 하루에 최선 다하며 살아왔다고 생각했지만 헛헛한 기분은 감출수가 없네요.

셀프 - 위로 에세이 나는 당신이 설레었으면 좋겠습니다를 통해서 지치고 힘든 일상을 살아가는 나에게 전하는 셀프 위로 메세지 삶을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여유로운 마음을 가져볼 수 있는 시간이 될것 같아요.

무언가에 쫓기듯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자신 보다는 남의 감정에 더 신경이 쓰이고 위로를 했던 순간들이 많았는데 이제부터는 나 자신의 마음도 들여다 보면서 위로가 되어줄 수 있을것 같아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인생을 살아가면서 과거에도 그랬듯 현재와 앞으로의 미래에도 항상 선택 앞에서 고민과 갈등은 지속될 것 같아요.

순간 순간 최선의 선택으로 나의 삶을 만들어 나간다면 후회하는 삶과는 거리가 멀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 보네요.

쉼, 어떤 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 (p28)

앞만 보고 달리기 보단 쉼을 통해서 한템포 쉬어가는 시간을 통해서 충전하고 좀 더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것 같아 잠시라도 쉼을 가지는 것은 너무나 중요하다는 걸 느끼게 되네요.

숨돌릴틈 없이 나 자신을 돌볼 틈도 없이 살아왔다면 이제는 자신을 돌아볼는 시간을 가져봐도 좋을것 같아요.

서두르지 말고, 멈추지도 말고 ~

지금처럼만! (p43)

따뜻한 말한마디가 전해주는 위로가 나에게 얼마나 큰 힘이 되어주는지 알 수 있어요.

남의 위로가

더 이상 위로가 되지 않을 때,

내가 나에게 감동하는 순간,

진짜 위로가 된다

마음에 와 닿는 글귀로 내가 나에게 전하는 위로가 더 크게 다가오는 순간이 있을때가 있는데 셀프로를 통해서 나 자신에게 좀 더 관심을 갖고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것 같아요.

익숙함이 주는 편안함도 좋지만 설레임이란 감정을 마주하면서 전해지는 행복함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지친 순간들을 위로해 줄 수 있을것 같아요.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펼쳐서 편하게 볼 수 있고 무엇보다 감성이 담긴 글과 그림이 더해져 내가 나에게 주는 위로의 메세지 함께 느껴보면 좋을것 같아 추천합니다~

"렛츠북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