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20 - 알로하, 하와이! 암호 클럽 20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페니 워너의 암호클럽 시리즈 다양한 암호들을 풀어나가며 미스터리한 사건을 추리해 나가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흥미로운데 흥미진진한 두뇌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암호클럽 스무 번 째 이야기는 미카의 생일을 기념해서 하와이로 초대된 암호 클럽 친구들 하와이로 여행갈 생각에 설렘 가득한 모습이예요. 암호를 풀어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책인 만큼 각 장의 제목도 지문자로 재미있게 풀어보면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해 볼 수 있어요.

암호클럽을 통해서 지문자는 그동안 많이 봐와서 그런지 친숙하게 느껴지는 암호이기도 한데 각 장 제목만으로도 어떤 모험가득한 이야기들을 만나게 될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기대감이 높아지네요.

책을 처음 펼치게 되면 암호클럽 규칙을 먼저 만나볼 수 있고 퀸, 코디, 마리아,루크, 미카까지 암호클럽 멤버들에 대한 캐릭터와 간단한 소개가 나와있어 캐릭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암호 클럽의 암호책 지문자를 비롯해서 모스 부호, 수기 신호, 외계인 암호, LEET 암호, 지워진 알파벳 암호, 국제 깃발 신호표까지 일곱개의 암호들이 정리가 잘 되어있어요.

암호 클럽 멤버들은 키모 씨이 타투에 대한 관심을 높이면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이야기 해주는데 키모 씨의 할아버지 하와이 전사가 오래전 실종 되었다는 사실을 듣게 되며 궁금해 하네요.

하와이 훌라 공연도 보고 훌라 댄스도 배워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네요.

키모 씨의 몸에 새겨진 타투에는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면서 실종된 할아버지가 수수께끼를 풀 단서들을 조합해 나가요. 암호 클럽 멤버들을 계속 지켜보며 나무 뒤에 숨어 몰래 사진을 찍는 남자의 정체는 과연 누구일까요?

하와이 전통 식사도 하고 돌고래 공연을 볼 생각에 잔뜩 마음이 부풀어 오르는 암호 클럽 멤버들 돌고래의 뽀뽀도 받고 돌고래와 함께하는 수영까지 상상만으로도 너무 흥분되고 즐거운 경험들을 해 나가네요.

돌고래 클리커가 공원을 탈출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되는데 클리커는 과연 무사할 수 있을까요.

암호클럽 멤버들은 카약을 타다 돌고래 클리커를 발견하고 쫓던 중 실종되었던 전사의 행방과 관련된 단서를 찾게 되는데 과연 어떤 비밀과 마주하게 될지 그 흥미진진한 이야기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암호 클럽의 마지막 추억 여행을 보면서 적극적으로 암호를 풀어나가며 볼 수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과 재미를 충족시켜주네요.

"가람어린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