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티라미수 - 서투른 홈베이커도 손쉽게 만드는 디저트 첫 번째 레시피
이미연(Emily) 지음 / 책밥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하고 부드러워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 다운된 기분까지 업 시켜줄 수 있는 티라미수

언제먹어도 맛있는 좋아하는 티라미수를 직접 홈디저트로 만들어 볼 수 있다니 기대감 크네요.

이번에 만나게 된 첫번째 티라미수는 초보 홈베이커도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22가지 오리지널 티라미수부터 다양한 이색 티라미수를 소개하고 있어요.

먼저 티라미수 만들기 전 티라미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티라미수 먹을줄만 알았지 티라미수에 대해 잘 몰랐는데 티라미수 어원부터 탄생설도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었어요.




정통티라미수 조리법에 대한 특징에 대해서도 살펴보며 시트와 크림 토핑으로 구성된 티라미수에 다양한 맛을 변화시킬 수 있는 부재료를 더해 만든 이색 티라미수

기본 재료와 기본 도구의 특징에 대해 알아볼 수 있고 기본 테크닉까지 차근 차근 살펴볼 수 있네요.

생크림 휘핑하기, 젤라틴 불리기, 시럽만들기, 에스프레소 시럽만들기 그외에도 레이디핑거 쿠키 시트와 제누와즈 시트, 크림 베이스 만들기까지 기본적인 알아야 할 테크닉들을 먼저 배워볼 수 있어요.

만드는 과정이 글과 사진자료를 통해서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어 초보들도 어려움 없이 따라 만들어 볼 수 있어요.

말차 티라미수, 복숭아 요거트 티라미수, 당근 티라미수, 흑임자 티라미수, 망고 티라미수, 애플 시나몬 티라미수등 다양한 이색 티라미수들이 비주얼도 너무 예뻐서 만들어 보고 싶은 욕구가 높아지네요~

코코넛 가루가 올라간 달콤하고 부드러운 오리지널 티라미수 만들기를 시도해 보았어요.

가장 먼저 젤라틴 가루를 이용해 젤라틴만들기 시작 생각보다 바로 녹지 않아 가루가 녹을때 까지 열심히 저어 주었어요. 만든 젤라틴은 냉장고로 직행해서 사용할때 중탕해서 녹여서 사용하면 되요.




레이디핑거 쿠기 시트 만들기

달걀 흰자로 먼저 머랭을 만들어 줘야해요.

핸드믹서가 있어 고속으로 1분간 휘핑해서 폭신한 거품이 올라오면 설탕을 넣고 중속으로 녹을때까지 휘핑하고 속도를 조절해서 휘핑을 하고 달걀 노른자도 넣고 다시 휘핑을 해줘요



박력분과 전분, 베이킹파우더로 체를 쳐서 넣고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주걱을 세워서 섞어줘요.

짤주머니로 반죽을 넣고 손가락 모양으로 반죽을 짜 주면 되는데 저는 처음이라 조절이 잘 안되서 연습하는 시간이 좀 필요했어요. 손가락 모양으로 짜 준 반죽 위에 슈가파우더를 체어 밭쳐서 골고루 뿌려준 뒤 오븐에서 구워주었어요.




크렘 잉글레즈 만들기

설탕과 노른자 우유를 이용해 만든 티라미스 크림 베이스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때 온도를 잘 조절해서 노른자가 익지 않도록 섞어줘야 해요.


레이디핑거 쿠키 시트를 활용한 오리지널 티라미수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과 재료가 나와있고 만들는 과정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먼저 만드는 과정을 정독하고 사진자료도 꼼꼼하게 보고 시작해 보면 좋아요.

중간 중간 만들다 헷갈려서 다시 책을 보고 시도해 보았어요.

크렘 잉글레즈에 먼저 만들어둔 젤라틴을 넣고 마스카르포네 치즈를 넣어 섞고 준비한 생크림도 넣어서 섞어 주어 티라미수 크림을 어렵지 않게 만들어 볼 수 있었어요. 맛을 보니 투게더 아이스크림이 생각나더라구요~ㅎㅎ



에스프레소가 없으면 인스턴트 커피가루를 이용해 쉽게 시럽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저도 커피가루를 이용해서 손쉽게 시럽을 만들었어요.

레이디핑거 쿠키가 색이 좀 연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처음이라 색이 좀 어둡게 나왔네요.

그래도 맛은 나름 만족스러웠어요. 특히나 만들어둔 에스프레소 시럽에 찍어 먹어보았는데 커피의 풍미가 느껴져서 더 고급스러운 맛이 올라와 좋았어요. 은근 중독성 있게 찍어먹게 되더라구요.

레이디핑거 쿠키를 시럽에 담가 앞뒤로 적신뒤 저는 모양잡기가 어려울 것 같아 투명 통에서 넣어서 만들어 보았어요.

쿠키를 넣고 크림을 올리는 과정을 반복한 뒤 맨 위에 먹기 직전에 코코넛파우더를 뿌려주면 완성이예요.

티라미수 두개를 완성해 보았는데 나름 첫 티라미수 치고는 너무 만족스럽네요.

우선 맛이 너무 중요하겠죠

커피도 좋지만 저는 녹차와 함께 시식해 보았는데 달콤하고 부드럽고 쿠키가 씹히는 식감까지 너무 좋았어요.

아이도 먹어보더니 너무 맛있다며 눈이 커지면서 사먹는것 처럼 맛있다네요~ㅋㅋ

자신감을 높여주는 한마디에 힘이나네요~

직접 만들어 더 맛있는 티라미수 다른 이색 티라미수도 만들어 보며 티라미수 만들어 보는 재미와 매력적인 맛에 빠져볼 수 있겠어요.




커피는 물론 티하고도 너무 잘 어울리는 티라미수

다양한 티라미수 만들기에 도전해보면서 지인에게 정성가득 예쁜 티라미수도 만들어 선물해줘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초보 홈베이커도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디저트 첫번째 티라미수로 도전해 보면서 나만의 멋진 디저트로 홈카페를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첫 티라미수 만들기 서툴지만 예쁘게 봐 주세요~*^^*



"책밥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