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와 음악을 전공한 영어책을 40년 넘게 출간한 마이크 선생님의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으로 어렵게 느껴지는 영어회화 공부를 좋아하는 팝송으로 재미있게 시작해 볼 수 있었어요.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200곡을 엄선해서 수록되어 있는데 무엇보다 유튜브 강의와 카톡지원도 해줘서 잘 활용해서 공부해 볼 수 있고 독학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료와 함께 영어회화에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겠어요.




영어 회화 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지만 다양하게 표현하는데는 한계가 있어 더 어렵게 느껴지는것 같고 무엇보다 발음부분도 취약한데 팝송으로 영어 말하기 듣기 쓰기까지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전체자료는 물론 추가곡 10곡본문까지 QR코드로 무료다운받아 공부해 볼 수 있도록 해 주네요.

일단 책을 펼쳐보면 알겠지만 글씨가 커서 눈에 더 확들어오는 점이 시원 시원하고 좋았어요.

가사도 원곡 발음 그대로 한글로 표기가 되어있어 발음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따라 불러보면 연습해 볼 수 있네요.

가장 좋아하는 팝송중 하나인 Last Christmas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자주 듣는 팝송인데 좋아하는 만큼 곡에 대해서는 잘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기회에 팝송으로 제대로 영어공부도 하면서 좀 더 팝송의 전하는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 기대감이 공부해 볼 수 있었어요.

QR코드로 바로 듣고 따라 발음해 볼 수 있는데 빈칸을 받아 적어 볼 수 있는데 노란세모가 많을 수록 어려운 단어로 단어가 친숙해 질 수 있도록 한글로 받아 써 볼 수도 있어요.

빨간세모로 표시한 내용도 함께 살펴볼 수 있는데 학습하면서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라 유익하게 만나볼 수 있어요.

문법 패턴을 통해서 응용가능한 패턴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팝송 대표문장을 QR코드를 통해 원어민 발음을 들어볼 수 있고 다른 팝송의 문작을 영작해 나가면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네요.

영어회화 문장패턴을 통해서 회화 연습도 해 볼 수 있어요.

Can't Take My Eyes Off You/ Morten Harket

뮤직비디어와 한글과 영어가사는 물론 다른분의 강의등도 들어볼 수 있어 흥미롭게 보면서 지루할 틈없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팝송을 혼자 부르다 보면 발음도 잘못된 부분이 많은데 그런부분도 QR코드로 정확하게 듣고 강세와 연음 발음에도 도움이 되네요. 좋아하는 팝송도 듣고 영어회화도 독학하면서 다양한 생활표현들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마이클리시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