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하나 꺼내 먹는 속담 따라 쓰기 -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콩심콩 팥심팥 1
에듀스토리 지음, 황재윤 그림 / 마카롱플러스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속담은 함축적인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문장속에 조상들의 지혜가 담겨있고 무엇보다 일상 생활속에서 활용되어 우리에게도 친근하게 느껴지는데 아이가 속담공부하면서 알고 있는 속담도 있지만 속뜻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이번에 만나게 된 하루 하나 꺼내 먹는 속담 따라 쓰기로 정확하게 속담도 익히면서 자연스럽게 어휘력과 표현력도 확장시켜줄 수 있겠어요.

초등교과와 예계한 필수 속담 50개를 하루10분 하나씩 부담없이 익힐 수 있어요.

속담 공부하면서 좋은 점은 속담과 관련된 실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표현들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접할 수 있어 지루하지 않고 흥미를 가지고 살펴볼 수 있어요.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를 시작으로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 총 50개의 속담과 실력 뽐내기 퀴즈 5회까지 수록되어있어요.

공든탑이 무너지랴 - 정성을 다해 한 일은 그 결과가 헛되지 않다.

속담에 대한 설명과 익살스러운 만화 속 그림도 살펴보면서 속담과 관련된 상황 속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한 뼘 플러스에서는 공든탑이 무너지랴와 비슷한 속담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와 지성이면 감천이다 외에도 반대의 뜻도 살펴보면서 좀 더 확장해서 속담을 익힐 수 있어요.

속담을 눈으로 읽는것 보다 속담과 무슨 뜻인지 따라 써 보고 다시한번 속담을 써보면서 한 자씩 바르게 쓰는 습과도 길러주면서 집중력도 높여줄 수 있겠어요. 글씨를 쓸때 흘려쓰는 버릇이 있는데 속담을 또박또박 손글씨로 쓰는 연습을 해나갈 수 있어 좋네요.

공감 플러스+ 에서는 속담 표현과 관련된 경험을 떠올려서 써보면서 스스로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어 속담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겠어요.

매 10일차마다 실력 뽐내기 퀴즈를 통해서 앞에서 배웠던 속담의 뜻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문제를 풀어보면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아이가 속담의 초성에 힌트를 얻어 자신감 있게 정답을 쉽게 찾아서 써 나가네요.

속담 속 헷갈리는 맞춤법도 찾아보고 속담과 관련된 뜻도 찾아 선긋기도 해보면서 확실하게 복습해 줄 수 있어요.

속담 속 지혜와 상식도 익히면서 바른 글씨 교정까지 하루 하나 꺼내 먹는 속담 따라 쓰기로 속담 공부를 효과적으로 해나갈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