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리 윌리엄스 좋은 주식은 때가 있다 - 세계 투자 월드컵에서 11,000% 수익 신기록 세운 전략
래리 윌리엄스 지음, 강환국.김태훈 옮김 / 페이지2(page2)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래리 윌리엄스 좋은 주식은 때가 있다의 저자 래리 윌리엄스는 60년 동안 성공적인 투자를 해온 주식투자가로 주식 시장이 어떤 패턴으로 반복되는지 살펴보면서 주식 종목과 거래 타이밍 투자 적기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네요.래리 윌리엄스가 말하는 투자의 원칙에 대해 알아보며 투자의 핵심을 짚어줘서 주식에 대한 지난 과거에 대한 생각의 변화를 느낄 수 있었어요.

미국 주식시장의 10년 패턴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 10년 단위 2나 3으로 끝나는 해에 저점이 온 경우가 많다는 걸 알 수 있는데 그림 속 차트를 통해 주식동향을 살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네요.

10년 패턴에 따른 저점과 4년 현상을 통해서 매수 저점을 파악하고 예측해 나갈 수 있어 흥미롭네요.

놀라운 10월 효과

10월은 주식을 투자하기 특히 위험한 달 중 하나라고 하는데 다우산업지수(주봉) 그림을 보면 매수 저점이 10월에 시작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30년 동안 이런 양상으로 형성되고 과거를 보며 10월 효과의 영향이 얼마나 큰지 파악해 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높은 수익률을 올리는 방법, 투자 심리가 개별 종목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외에도 주가에 미치는 계절적 영향, 편드투자, 자금 관리법 등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요.

주식시장에서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으면 절대로 돈을 벌 수 없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양날의 칼과 같은 리스크 장기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리스크를 통제하는 것이 중요한데 리스크 통제하는 세 가지 방법 투자의 질, 매수 시기, 투자 비중을 들 수 있는데 리스크 통제 가능한 투자를 해야한다는 걸 배우게 되면서 리스크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노력을 할 수 있겠어요.

주식 투자를 하면서 타이밍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느끼게 되는데 래리 윌리엄스 좋은 주식은 때가 있다를 통해서 변수가 많은 주식시장에서 래리 윌리엄스가 말하는 투자 원칙을 잘 활용해 볼 수 있도록 현실적인 도움을 줘서 관심있게 보면서 개미 투자자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주식을 공부하면 할수록 어렵기도 하고 흥미롭게 다가오는 부분도 많은데 계속해서 지식을 넓혀나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