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플 인간 파란 이야기 13
방미진 지음, 조원희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누인간 삼부작 그 마지막 이야기 진화인간이야기 긴장감있게 따라가 볼 수 있는 이야기로 인간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인간의 욕망으로 인해 수많은 복제 인간 도플 인간이 탄생되고 그로인한 부작용과 혼란스러운 상황으로 인해 느껴지는 공포감이 얼마나 크게 다가오네요.




다엘의 엄마 해나는 진화인간 다엘에게서 나노 세포만 왕창 빼먹고 냉동 수면 기계에 넣어버리고 그후로 삼 년만에 깨어난 다엘은 나노 세포 이식을 받은 사람들이 도플갱어처럼 똑같이 계속해서 복제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메이슨이 자신과 한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요. 나노 세포를 유주에게 이식하고 부작용이 없다는 걸 알게 되고 불치병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실험을 하게 되는데 환자의 병이 나은것은 우수한 체력과 지능으로 성공해 부자가 된 사람들은 엄청난 수술 비용에도 불구하고 이식을 받으려고 하지만 최근에 치명적인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요.

스스로 분열해 복제 인간을 만들어 내고 계속해서 자기 복제를 하다 갑자기 거의 동시에 죽는다는 사실이예요.

도플 인간 본체 등록제가 시행된다는 말에 도플인간들은 자신이 본체라고 우기며 서로 싸우게 되요.

진화 인간 우두머리인 해나는 진화인간들을 번식시키기위해 지구로 오게 되고 해나가 낳은 자식중 유일하게 출산을 하게 된 다엘은 소니를 낳게 되요.

지구인 대부분이 나노 세포 이식을 받게 되고 분열 억제제를 주기적으로 맞지 않으면 살아갈 수 있는 몸이 되어 지구인은 결국 멸망할 거라고 말해요.

해나는 종족을 유지해야한다는 사명감에 다엘의 약점인 소니를 이용해 다엘을 몰아붙이는데 해나보다도 먼저 소니를 찾고자 하지만 결국 소니는 해나에게 잡히게 되요. 다엘의 모성애를 자극시키며 결국 해나에게 항복할 수 밖에 없는 다엘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흥미로운 소재로 비누 인간 시리즈 그 마지막 이야기 도플인간까지 몰입감 있게 볼 수 있고 일러스트 또한 이야기의 긴장감을 더해줘서 또 다른 재미와 흥밀르 더해주네요..

​"위즈덤하우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