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 사이드 타운 : 하 잠뜰TV 본격 오리지널 스토리북
루체 그림, 박미진 글,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뜰 TV 추리 스토리북 써니 사이드 타운 잠뜰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인물들이라 친숙하게 느껴지는데 상권에서는 써니 사이드 타운의 입주민 종합병원 간호사인 잠뜰을 비롯해 써니 사이드 타운 보안관리자 각별, 대학생이자 괴물로 변이되다 멈춘 수현과 단역배우 덕개와 회사원 라더 그리고 건축설계사 공룡은 원인모를 바이러스로 인해 괴물로 변해버린 사람들로 혼란스러운 상황을 맞게 되는데 7층 써니 사이드 타운 폐쇄된 건물에서는 어떤 위험이 이들을 기다리고 있을지 흥미진진하게 따라가 볼 수 있어요.

상권에이어 하권에서는 괴물들을 피해 살아남은 입주민들이 힘을 더하게 되고 위험한 상황은 도처에서 이들을 위협하고 있는데 괴물의 말을 들을 수 있는 수현은 거대한 괴물과 마주하게 되고 "괴로워 내가 사람들을 죽였어." 라며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사람들을 죽일수밖에 없는 괴물의 힘들어하는 마음이 느껴지네요.

보고서에서 써니 사이드 타운이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무언가를 숨겼다는 사실에 과연 진실이 무엇인지 더 궁금해지네요.

괴물에 이어 AI로봇이 무기까지 들고 있는 상황 잠뜰일행은 힘을 합쳐 AI로봇을 제압해 나가네요.

건물 시스템에 직접 관여할 수 있는 써니 사이드 타운의 보안관리자 각별이 보이지 않자 찾으러 나서게 되고 이들이 마주하게 된 진실은 충격적으로 다가오네요.

총괄 장치가 인간을 죽이라는 신호를 보내고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총괄 장치가또한 AI 였어요.

"인간들은 목적을 다하면 우리가 자멸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AI들이 자아를 갖게 된 사실이 공포감으로 느껴지는데...

써니 사이드 타운의 진실과 마주하게 된 이들은 과연 어떠한 선택을 하게 될지 마지막까지 긴장감있게 만나볼 수 있어요. 개성넘치는 등장인물들의 일러스트까지 더해져 재미와 몰입감을 안겨주네요.

 


"서울문화사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