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어원을 만화로 잡는 4컷 영단어
히지이 가쿠 지음 / 더북에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를 하면서 지루하고 힘들어 하는 것 중 하나가 영단어가 아닐까 생각할 정도로 영단어는 꾸준히 하고 있지만 어휘력은 생각만큼 많이 늘지 않는것 같아 고민이긴 해요.

단어를 암기했다고 해도 뒤돌아 서면 기억이 안나거나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필수 어원을 만화로 잡는 4컷 영단어를 통해서 효과적으로 단어 암기할 수 있고 무엇보다 영어 단어에 대한 지식까지 향상시켜줄 수 있어 기대감에 공부를 시작해 볼 수 있었어요.

사실 아무리 어원으로 공부한다고 해도 단어와 설명만 되어있으면 아이들이 학습하는데도 많은 지루함을 느낄 수 있는데 4컷 만화와 스토리로 재미있게 접근해 볼 수 있어 영단어 공부하기 힘들어 하는 아이들도 흥미를 가지고 시작해 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단어 하나 하나에 의미가 담겨있어 그동안 몰랐던 내용을 새롭게 알 수 있어 재미있어요.

viv 살다

survive 살아남다, 잘 이겨 내다

sur 넘어서 + viv(e) 살다 - 넘어서 살다 힘든 고비 등을 넘어서 사는 것은 '살아남는' 것이다

친절한 해설과 함께 어원의 의미에 맞는 4컷 만화로 기억에 쏙쏙 쉽게 이해하면서 익힐 수 있도록 해주네요.

survive the crisis

위기에서 살아남다, 위기를 잘 이겨 내다

각 단어마다 예문이 함께 실려있는데 긍정적인 표현들로 읽을수록 힘이 나는 표현들로 세심함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쉬운 단어부터 어려운 단어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해 나가면서 어휘력을 확장시켜 나갈 수 있겠어요.

영어 단어 컬럼이 다양하게 실려있어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인덱스에서 원하는 단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4컷 만화의 그림체도 코믹스러워 아이도 재미있어 하고 무엇보다 집중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필수 어원을 암기하기 위한 333개의 단어를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어 어원 학습법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더북에듀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