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과 염증을 동시에 잡는 송 약사의 영양소 요법 - 잘 낫지 않는 만성 통증과 염증, 영양소로 좋아질 수 있다
송정숙 지음 / 리더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가면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통증들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 진통제부터 먼저 찾게 되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통증과 염증을 동시에 잡는 송 약사의 영양소 요법의 저자이자 30년가 약사로 일하며 통증과 염증을 영양소로 어떻게 다루면 되는지를 책을 통해서 만나보면서 영양소 요법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어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진통제 사용을 줄이고 질병이 생기게 된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체질에 따른 가장 이상적인 치료법이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어요.

염증을 다스리는 영양소 요법 생소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약사님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있어 건강한 삶을 위해서라도 꼭 읽어보고 자신의 몸과 마음이 보내는 신호를 잘 알고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지식들을 얻을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영양소 요법에 장 기능 개선이 가장 기본이라고 하는데 보통 장 하면 유산균과 연관지어 생각할 수 있는데 일반 유산균보다도 항균 능력이 우수한 콩 배지 발효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장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장건강을 지키고 면역력을 올릴 수 있는 콩 발효식품이 있다는 사실이 흥미로웠어요.

우리몸 전체를 구성하는 요소인 세포막이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오메가3를 충분히 섭취해서 세포막이 유동성을 갖게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사실 오메가3가 좋다는건 알고 있지만 얕은 지식으로 몸에 좋으니 챙겨먹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먹었던것 같은데 오메가3, 6, 9이 어떻게 다른지 차이와 효능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눈 건강하면 루테인이 먼저 떠오르는데 이것보다 더 좋은것은 어떻것인지 살펴볼 수 있어요.

신경통증을 없애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약국사례를 통해서도 증상과 영양소처방과 결과까지 생생하게 만나보면서 영양소요법의 효과에 대해 느껴볼 수 있어요.

열이 나면 찾게 되는 진통제 타이레놀과 부루펜 또는 덱시부르펜은 우리에게 친숙하기도 하고 흔히 사용되는 진통제인데 사실 각 진통제에 대해 정확히 알지는 못했는데 이번에 제대로 비교해서 살펴볼 수 있었어요.

지나치게 해열진통제를 먹이면 아이들의 면역력이 떨어지기도 하고 백혈병 같은 질환의 원이이 되기도 한다는 의견도 있다니 제대로 알고 현명하게 복용해야 할 것 같아요.

염증을 나타내는 수치 CRP, 심혈관 질환, 류마티스, 아토피피부염, 혈관청소의 명소 전칠삼 사포닌 제품의 활용, 하지불안증후군등 각질병에 도움이 되는 약효와 성분들 영양소요법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요.

몸 자체를 회복하는 영양소 요법의 놀라운 효능 내 몸의 통증과 염증을 잡을 수 있도록 부족한 영양소를 제대로 채워나갈 수 있겠어요.

송약사의 영양소 요법 많은 사람들이 읽고 도움이 되면 너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무엇보다 나와 가족의 건강증진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되어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리더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