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괴담실록 2 : 동아시아 편 - 유튜브 채널 <괴담실록>의 기묘한 이야기 ㅣ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시리즈
괴담실록 지음 / 북스고 / 2023년 7월
평점 :
유튜브 채널 괴담실록 두번째 이야기 동아시아 편에서는 동아시아 사람들의 괴담과 전설, 야사를 포함한 기담을 모은 책으로 기이하고도 기묘한 괴담 이야기에 재미있게 빠져보며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겠어요.
괴담실록 1편에서는 우리 조선시대의 이야기를 만났다면 2편에서는 신과 인간의 경계, 한국, 중국, 일본의 기묘한 이야기의 재미와 매력속으로 들어가 볼 수 있어요.
말과 개와 뱀의 시간에서는 세 번의 전생을 겪은 한 남자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요. 청나라시대 어느 시골을 배경으로 부유한 집안에 태어나 큰 재산과 함께 권세를 누리게 된 토호는 품행이 바르지 못하고 재미삼아 약한 사람들을 괴롭히는 것을 낙으로 살 만큼 고을 사람들이 그를 원망하며 저주까지 퍼붓게 되요.
하늘도 무심한 듯 천수를 누리다 자는 도중 편안하게 눈을 감은 토호가 얼마의 시간이 흐른 뒤 깨어난 곳에 염라대왕을 만나게 되고 염라대왕은 토호에게 따뜻한 차 한 잔을 주지만 토호는 이상한 느낌이 들어 몰래 차를 버리게 되요.
"죄인을 포박하라."
"네놈의 죄가 어찌나 많은지 이루 셀 수 없을 지경이구나."(p33)
옥졸들에게 포박당해 염라대왕으로 부터 자신의 죄목을 하나씩 듣게 되고 지옥의 깊은 불구덩이 속으로 던져지게 되요. 온잦 고통을 받은 토호는 다시 죄를 저지르지 않겠다고 말하게 되는데 옥졸들은 축생도라는 글자가 쓰여진 문으로 토호 밀어버려요. 말과 개에 이어 뱀으로 태어난 남자 염라대왕이 줬던 차를 마시지 않아 전생을 기억하는 남자 토호는 온갖 고통을 느끼면서 인간도 다시 사람으로 태어나기까지의 과정이 흥미진진하고 죽고 태어나는걸 반복하면서 전생을 기억하고 있다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럽고 공포감으로 다가올지 상상해 보면서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져볼 수 있겠어요.
일본 괴담 아내의 소원 네 번 결혼한 사무라이의 비밀
일본 에도시대 분고 지방에 사는 무사는 아내를 매우 사랑하는데 하지만 원인을 알 수 없는 병으로 세상을 떠나게 된 아내는 무사에게 부탁을 하게 되는데 자신이 죽으면 화장하지 말고 작은 종을 함께 묻어 달라고 말하며 자신이 죽은후 새로운 아내를 맞이하지 말아달라고 말하고 무사역시 아내의 부탁을 들어주게 되요.
하지만 시간이 흘러 무사는 새로운 아내들은 무사에게 이혼을 요구하게 되는데 네 번이나 결혼한 무사에게는 과연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지 기이하면서도 섬뜩한 공포감이 등줄기를 서늘하게 만드네요.
외전과 스페셜 이야기까지 더해져 내용을 좀 더 풍성하게 만나보고 또 따른 재미와 흥미를 더해주네요.
괴이하고 기묘한 이야기 1편 우리조선시대 이야기와 또 다른 재미와 공포감이 전해지면서 괴담실록 매력속으로 들어가 볼 수 있었어요. 공포감이 생생하게 전해지는 유튜브 채널 괴담실록도 재미있고 책으로 만나보는 괴담실록도 몰입감 있게 볼 수 있어 재미있었어요.
"북스고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