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한 사람들만 남았다 - 세상이 멸망하고
김이환 지음 / 북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이환식 아포칼립스 세상이 멸망하고 소심한 사람들만이 남은 세상을 보면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많은 위기와 변화를 겪었던 시간들이 오버랩되면서 과연 소심한 사람들이 겪게 되는 팬데믹을 어떻게 이겨내는지 흥미롭게 따라가 볼 수 있었어요.

3년 전 세계 곳곳에서 정체불명의 이상한 바이러스가 퍼지기 시작했는데 바이러스에 감염되 사람들은 한번 잠들면 일어나지 못하고 계속 잠만 자는 '수면 바이러스'라고 불리는데 치료제와 백신 개발 속도보다 빠르게 퍼져나가는 바이러스로 일상생활은 마비가 되고 정부는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팬데믹 선언과 함께 사람들 외출을 완전 금지 시켰어요.

팬데믹 시간이 길어지면서 정부에서 지급되었던 배급을 받아 생활했던 소심한 인물 강선동 하지만 배급도 어느새 끊기게 되자 고민하던 그는 배급 상자를 들고 가는 사람을 보게 되고 첫 외출을 하게 되요.

배급소 직원인 정나나 또한 소심한 사람으로 강선동과 정나나의 상대방을 배려하는 행동과 대화 하나 하나가 얼마나 소심한지를 느끼게 되네요.

자신의 배급 상자에 대해서는 묻지도 못하고 나나로 부터 마지막 배급 상자를 전달했다는 걸 말하는 나나는 모두들 바이러스에 걸려 자신이 혼자 물건을 구해야 한다는 사실을 말하는데 강선동은 자신처럼 소심한 사람들은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았다는 걸 알게 되고 동네에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은 소심한사람들과 힘을 합쳐 살아남기 위한 모험을 하게 되네요. 소심한 사람들은 카톡으로 소심한 대화를 나누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며 소통해나가요.

생필품을 구하러 나서게 되던중 마트 입구에서 덩치 큰 남자들의 무리 워리어스가 마트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에 걱정이 앞서는데 그러던 중 강영만이라는 덩치큰 외모와는 달라 소심한 성격의 남자는 워리어스를 나와 함께 하고 싶다고 말해요. 최강자를 주축으로 한 워리어스 또한 아포칼립스에서 살아남으려고 모인 사람들

"사람 이름이 '최강자'예요?

"네.... 아마 가명 같은데... 소심해여... 본명을 물어보진.... 못했어요."(p62)

"저는... 수줍음이 많아서... 사실 가죽옷도 입기 민망하고... 그래서 나왔어요."(p63)

소심한 사람들 답게 목소리도 잡고 행동도 조심스러운 이들의 대화가 너무나 재미있네요.

소심한 사람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이들의 이야기 팬데믹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이들은 과연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예전의 일상을 다시 찾을 수 있을지 소소한 일상이 주는 즐거움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느끼게 되네요.

"북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