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의 예언 1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꿀벌이 지구상에서 사라지는 순간 인간에게 남은 시간은 4년뿐이다' 라고 말한 아인슈타인의 말에 영감을 받아 쓰게 되었다는 베르나르 베르베르 장편소설인 꿀벌의 예언은 꿀벌이 멸종된 뒤 30년뒤의 인류의 모습이 그려지고 있어요.

주인공인 역사학자 르네는 최면 치료사인 연인 오팔과 함께 관객들을 대상으로 최면공연을 하는데 최면을 통해 미래의 자신과 대화하고 인생의 조언을 구해보라는 공연을 하던중 30년뒤의 세계의 실제 모습을 보여 달라는 모험적인 관객 베스파 로슈푸코는 인공적인 배경이 아닌 30년뒤 충격적인 미래의 모습 기온이 43.7도 습도는 4% 계절은 겨울이지만 숨이 막힐듯한 더위, 발 디딜틈 없는 인파속에 놀라 공연장을 뛰쳐나와 사고를 당하게 되요.

오팔에게 최면을 의식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 르네는 퇴행 최면을 통해서 과거와 미래를 오가며 여러 전생들을 방문하면서 다양한 존재들을 만나게 되요.

르네는 30년뒤 꿀벌이 사라진 미래의 지구는 기온이 40도가 넘고 기온 상승으로 곡물생산은 줄어들어 150억명이 살고있는 지구는 식량부족으로 폭동을 일으키고 곳곳에서 벌어지는 시위가 일어나게 되고 세계대전까지 벌어지게 되는 상황이 충격적으로 다가오네요.

꿀벌이 사라진 이유는 무엇인가?

이 충격적인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르네는 학장 알렉상드르 랑주뱅과 딸 멜리사와 살뱅 드 비엔의 고대 예언서인 꿀벌의 예언을 찾아 떠나는 모험 흥미진진하게 따라가 볼 수 있어요.

내 현재의 문제들을 해결할 방법은 과거 속에 있어.

내 미래의 문제들을 해결할 방법도 과거 속에 있어 비단 내 문제들뿐만이 아니야....(p156)

꿀벌의 예언 과연 그 실체를 찾을 수 있을지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현재 진행형인 지구위기 심각성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겠어요. 작가이 상상력이 더해져 모험가득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만나볼 수 있는데 다음이야기 꿀벌의 예언2도 기대가 되네요.

"열린책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