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읽는 서양 미술사 - 한 장씩 읽고 그리는 서양 미술 히스토리
이케가미 히데히로 지음, 박현지 옮김 / 탐나는책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양 미술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들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줘서 서양 미술 입문서로 관심을 가지고 보면서 서양미술사가 좀 더 가까워질 수 있겠어요.

처음 읽는 서양 미술사는 서양 미술사를 즐기기 위해, 서양 미술을 더 즐겁게 명화보는 법, 서양 미술의 기법, 장르 구분을 배우다, 서양 미술의 역사를 배우다, 우의화, 성서화, 신화화에 숨은 암호를 해독하다 총 5장으로 구성되었고 연표 해설까지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98가지 서양 미술사를 원 포인트로 스케치해서 시각적으로도 재미와 흥미를 더해주면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좋았어요.

미술사를 배우면 왜 좋은지 미술사 공부의의 장점에 대해 살펴보며 미술 작품을 정신적 측면과 물리적 측면으로 작품을 접근해야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미술사를 배우기 위해 알아야 할 스케치 기술과 묘사기술과 그림 해독을 위한 세가지 기술 우상, 지표, 상징을 통해 감상이 좀 더 즐거워질 수 있다고 해요.

15세기 전반 플랑드 르파 화가 얀 반 에이크의 작품인 아르놀피니의 결혼은 교과서에 수록되어 친숙한 작품이기도 한데 그림 속에는 어떤 우의가 있는지 자세하게 하나씩 설명해주네요.

예를 들어 한 자루의 타고 있는 양초는 만물을 비추는 그리스도를 나타내고 신의 축복을 의미하고 벗겨진 샌들은 신성한 장소라는 것과 아내의 시선은 남편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나타내는등 명화속 그려진 다양한 사물에 모두 의미가 담겨있다는 사실이 흥미롭고 작품을 좀 더 재미있고 흥미롭게 감상해 볼 수 있어 좋네요.

미술 기법이 어떻게 발전되었는지, 모든 미술의 기본인 소묘, 풍경화와 정물화등 서양미술의 장르와 서양 미술의 역사와 에피소드등 서양미술을 다각도로 만나보면서 서양미술의 재미와 매력속에 빠져볼 수 있어요.


세계 4대 미술관 루브로 박물관, 매트로폴리탄 미술관, 예르미티시 미술관, 프라도 미술관까지 컬럼을 통해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고 서양 미술 연표 해설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어있어요.

서양 미술이란 무엇이고 왜 배워야하는지등 미술사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쉽게 이해하면서 교양지식을 넓혀갈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과 시각적인 이미지가까지 더해져 서양 미술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탐나는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